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코로나19 조기 극복 목표···코로나19 유관부처 주요 업무 계획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올해 코로나19 조기 극복 목표···코로나19 유관부처 주요 업무 계획은?

등록일 : 2021.01.26

최대환 앵커>
어제 코로나19 방역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와 질병청, 식약처가 올해 업무보고를 하고 코로나19 조기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았습니다.
관련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를 살펴봅니다.

임보라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백순영 가톨릭대 의대 명예교수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백순영 / 가톨릭대 의대 명예교수)

최대환 앵커>
우선 지금까지의 신규 확진자 현황과 확산세부터 짚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어제 있었던 복지부, 질병청, 식약처 등 코로나 유관부처 업무보고에서 나왔던 주요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올해의 정책 기조는 코로나19 집단면역과 공공의료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는데요, 의미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방역역량 극대화를 위해 언급된 부분이 검사·역학조사 역량과 병상·인력 확보, 예방접종 고려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입니다.
세부 내용과 기대효과 짚어주신다면요?

임보라 앵커>
백신과 치료제 관련해서도 좀 더 명확한 계획이 나왔는데요, 심사기간 이라든지 검사 소요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점이 눈에 띕니다.
예정대로만 진행된다면 내달 중에 백신과 치료제 허가가 모두 완료될 것으로 보이는데, 기대효과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또 9월까지 전국민 70%에 1차 접종을 시행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나왔습니다.
분기별로 접종 순위도 정해졌는데요, 어떤 계획인가요?

임보라 앵커>
정부는 또 2025년까지 공공병원 병상 5,000여개를 확충한다는 방침도 세웠습니다.
공공의료 강화 방안의 일환인데요, 공공병원의 중요성은 이번 팬데믹 상황에서 여실하게 증명된 것 같습니다.
관련해 어떤 내용들이 눈에 띄셨나요?

최대환 앵커>
올해에는 이 업무보고 계획대로 K-방역과 백신, 치료제 3박자로 코로나19를 조기에 반드시 극복하고 새로운 일상을 맞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실행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백순영 가톨릭대 의대 명예교수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