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사회적기업 인건비 지원사업, 지자체 여건 따라 오락가락?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사회적기업 인건비 지원사업, 지자체 여건 따라 오락가락?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2.17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또 다른 주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좋은 인재를 채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죠.
그 일환으로 정부로부터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의 경우 5년 내에 최장 3년 동안 신규 채용 인건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각에서 인건비 지원이 일 년에 딱 한 번뿐이고, 지원 체계 또한 곳곳에 구멍이 뚫려 있다는 지적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정누리 사무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정누리 /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사무관)

최대환 앵커>
앞서 말했듯, 정부로부터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으면 그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 대한 인건비 지원이 가능하다는 건데요.
그런데 인건비 지원이 지자체 여건에 따라 오락가락하면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 사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또한, 복잡한 지원체계로 인해 사각지대가 발생한다는 우려도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기 위해선 우선,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아야 자격이 생기는 거죠.
그런데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을 받기 위한 조건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이 부분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네,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정누리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