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621명···"해이해진 방역의식 우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규확진 621명···"해이해진 방역의식 우려"

등록일 : 2021.02.17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600명을 넘어섰습니다.
병원과 직장은 물론 다양한 모임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달 말 백신 접종과 다음 달 개학이 차질없이 진행되려면 확산세를 꺾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확진자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혜진 기자, 소식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17일) 0시 기준으로 어제(16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621명입니다.
지역발생 590명, 국외유입 31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247명, 경기 147명 등이 나왔습니다.
설 연휴 기간 잠시 주춤했던 확진자 수가 다시 늘고 있는데요.
지난달 10일 이후 39일 만에 600명을 넘어섰습니다.
기존 집단감염 규모가 커지고 있고, 직장과 학원, 가족과 지인 모임 등 일상 곳곳에서도 연쇄감염이 번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지난 15일부터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된 영향도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설 연휴 이동에 따른 감염 확산도 나타날 수 있어 방역당국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최대환 앵커>
네, 오늘 아침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가 열렸는데요, 어떤 논의가 이뤄졌나요?

이혜진 기자>
네, 정세균 국무총리는 중대본 회의에서 곳곳에서 드러나는 해이해진 방역의식이 우려된다고 언급했습니다.
새벽 5시부터 문을 연 유흥업소에서 마스크 쓰기와 춤추기 금지 등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고, 밤 10시에 술집이 문을 닫으면 근처 숙박업소로 자리를 옮겨 술자리를 이어가는 이들이 있다는 점도 지적했고요.
정 총리는 이에 정부가 거리 두기 단계를 낮춘 것은 방역을 느슨하게 하겠다는 의도가 아니라며 3차 유행이 끝나지 않은 만큼 계속해서 경각심 유지를 당부했습니다.
3차 유행을 확실히 제압해 안정된 상황에서 백신 접종과 새 학기를 시작하려면 국민 모두가 참여 방역으로 함께 해야 한다는 당부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박민호)
이와 함께 다음 달부터 적용될 사회적 거리 두기 개편에 대해서도 방역과 민생이 상생하도록 각계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