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25년까지 12조원 투입, 일자리 11만개 창출···'대구형 뉴딜' 추진 계획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25년까지 12조원 투입, 일자리 11만개 창출···'대구형 뉴딜' 추진 계획은?

등록일 : 2021.03.04

최대환 앵커>
각 지역에서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 정책을 통해 2025년 대한민국의 청사진을 짚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지역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모멘텀을 확보해 쾌적하고 건강한 시민의 삶터를 만들겠단 계획을 밝힌 대구형 뉴딜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를 살펴봅니다.

임보라 앵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이승대 / 대구시 혁신성장국장)

최대환 앵커>
우선 대구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대구형 뉴딜'의 비전 등 큰 그림부터 짚어주시죠.

임보라 앵커>
작년부터 지역 뉴딜이 화두가 되면서 각 지자체별로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대구형 뉴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지역적 특징을 잘 반영한 차별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최대환 앵커>
각 전략별 핵심 사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산업뉴딜의 경우 지역 전반에 디지털과 그린기술을 융합하겠다는 계획이 발표됐습니다.
관련 주요 사업들을 소개해 주신다면요?

임보라 앵커>
한편 공간뉴딜의 경우 디지털 및 그린기술을 도시공간에 접목하겠다는 목표를 밝히셨는데요, 관련 사업들 가운데 특히 역점을 두고 진행하시는 사업이 있다면요?

최대환 앵커>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 계획, 즉 휴먼뉴딜에 대한 개념도 제시하셨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청사진을 그리고 계신가요?

임보라 앵커>
대구는 특히 작년 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에서 가장 치열한 시간을 보내고 극복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값진 경험을 지역 뉴딜로 연결시킬 계획도 가지고 계시다고요?

최대환 앵커>
이밖에도 뇌산업, 자동차 및 로봇산업의 성장동력 또한 강화할 의지를 밝히셨는데 각각 어떤 내용인지와 기대효과가 궁금한데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대구형 뉴딜을 통해 대구시가 제시한 비전인 '시민중심, 탄소중립 건강도시' 구현에 성공할 수 있길 기원합니다.
당부와 과제,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