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규확진 382명···2분기 예방접종 계획 논의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신규확진 382명···2분기 예방접종 계획 논의

등록일 : 2021.03.15

최대환 앵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규모가 300명대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곳곳에서 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언제든 대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라며 방역수칙 준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수복 기자, 국내 확진자 현황부터 우선 전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오늘(15일) 0시 기준으로 어제(14일) 하루 발생한 신규 확진자는 모두 382명입니다.
지역발생 370명, 국외유입 12명인데요.
지역별로는 서울 112명, 경기 161명 등이 나왔습니다.
조금 전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권덕철 복지부 장관은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400여 명가량 발생하고 있는 현 상황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신규 확진자의 70% 이상이 수도권에서 발생하고 있다며, 대규모 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러면서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 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증상이 있다면 사람 간 접촉을 피하고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최대환 앵커>
네, 그리고 오늘 중대본 회의에서 2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논의했는데, 관련 내용도 설명해주시죠.

이수복 기자>
네, 조금 전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는 2분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계획이 논의됐습니다.
이번 회의로 방역당국은 2분기에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에 더해, 집단감염과 중증 진행 위험이 큰 노인과 장애인시설 종사자, 입소자 등 고위험군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특히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접종과 함께 75세 이상 어르신은 지자체와 연계해 접종 전후 안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학교와 돌봄 공간에서도 예방접종이 시행되는데요.
장애인 등 특수 교육시설을 비롯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1, 2학년 교사들부터 접종을 받게 됩니다.
방역당국은 이 같은 시행계획으로 총 1천200만 명이 1차 접종을 마칠 수 있게 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김종석)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