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 안정적' 유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 안정적' 유지

등록일 : 2021.05.12

임보라 앵커>
국제신용평가기관 무디스가 우리나라 신용등급을 'Aa2, 안정적'으로 유지했습니다.
성장률 전망도 3.5%로 상향 조정했는데요.
코로나19 위기에서도 우리 경제의 강한 펀더멘털과 견고한 대외건전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국제신용평가기관 무디스가 우리나라에 대한 신용등급을 Aa2(더블에이투), 안정적으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무디스 투자 등급가운데 아시아 국가 중 싱가포르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등급입니다.
전체 등급 가운데는 세 번째로 프랑스와 같고 영국 홍콩보다 한 단계, 중국, 일본보다 두단계 높은 수준입니다.
무디스는 한국 경제의 강한 펀더멘털과 견고한 대외건전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빠른 회복을 보였다며 우수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무디스는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2월 전망치 3.1%에서 0.4%p 올려 3.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다만 국가채무의 증가와 고령화, 대북 리스크 등을 도전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정부는 위기대응력과 우수한 회복에 대한 대외의 긍정적인 시각과 신뢰를 재확인했다며 긴밀한 소통을 통해 대외신인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채소현)
또 재정준칙 법제화를 추진하고 재정안정화 노력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