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책임 통감"···청해부대 장병 오늘 오후 도착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책임 통감"···청해부대 장병 오늘 오후 도착

등록일 : 2021.07.20

김용민 앵커>
청해부대 장병들의 코로나19 집단 감염에 대해 서욱 국방부 장관이 사과했습니다.
공군 수송기편으로 귀국길에 오른 청해부대 장병 전원은 오늘 오후 국내에 도착합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서욱 국방부 장관이 청해부대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녹취> 서욱 / 국방부 장관
“저 멀리 해외 바다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해온 청해부대 34진 장병들을 보다 세심하게 챙기지 못해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국방부 장관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청해부대 장병 및 가족 여러분들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 장관은 해외파병 부대원을 포함한 모든 장병의 백신접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지만 지난 2월 출항한 청해부대 장병들의 백신접종 노력에는 부족함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간 해외파병부대 방역대책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반 대책을 철저하게 보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공군 수송기 2대에 나눠 타고 귀국길에 오른 청해부대 장병들은 오늘 오후 성남공항에 도착합니다.
수송기에는 현지병원에 입원했던 16명도 탑승했습니다.
장병들은 국내 도착 후 지정된 병원과 생활치료센터 등에 나눠 입소합니다.
현지 병원 치료를 받았던 16명을 포함해 입원이 필요한 장병은 군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국방부는 장병 전원에 대해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시행해 그 결과에 따라 구분 관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청해부대 이송을 위해 현지에 파견됐던 특수임무단 가운데 문무대왕함 교체인력 해군 148명은 철저한 방역 조치 후 인수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영상취재: 우효성 / 영상편집: 김종석)
이들은 문무대왕함을 안전하게 운항해 국내로 복귀할 예정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