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보고대회 개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내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보고대회 개최

등록일 : 2021.08.05

박성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글로벌 백신 허브화를 위한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는 보고 대회를 직접 주재합니다.

신경은 앵커>
'글로벌 백신 허브화 구상'이 더욱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SK바이오사이언스 경북 안동공장)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북 안동공장에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출하됩니다.
국내에서 위탁생산해 공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입니다.
이와 함께 미국 노바백스 백신 등도 국내에서 생산해 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모더나 백신도 곧 국내에서 위탁생산해 공급할 예정입니다.
우리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계기로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백신 허브화 구상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한미 정상회담(지난 5월)
"미국의 선진 기술과 한국의 생산 역량을 결합한 한미 백신 글로벌 포괄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양국의 협력은 전 세계에 백신 공급을 늘려 코로나의 완전한 종식을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세계 2위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토대로 한 글로벌 백신 허브화 구상이 더욱 속도를 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5일) 청와대에서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전략 보고대회'를 주재합니다.
이날 보고대회는 내일 출범하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겸해 열립니다.
국무총리가 위원장이지만, 첫 회의는 문 대통령이 직접 주재합니다.
청와대는 국산 백신 개발과 백신 생산 글로벌 허브화를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보고대회에는 김부겸 국무총리를 비롯해 관계부처 장·차관 등 정부위원과 민간위원, 국내 백신 생산기업 대표 등이 참석합니다.
문 대통령이 모두발언을 하고, 이어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전략'을 보고합니다.
보고 후에는 한미 글로벌 백신 파트너십을 계기로 우리나라가 백신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을 토론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청와대는 앞으로 정부와 기업이 합심해 우리나라가 백신 생산의 글로벌 허브 국가로, 코로나 극복과 전 세계 백신의 안정적 공급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