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장은 전통시장에서"···국민지원금으로 상생 도모

KTV 뉴스중심

"추석 장은 전통시장에서"···국민지원금으로 상생 도모

등록일 : 2021.09.08

박천영 앵커>
다가오는 추석, 장을 보실 때 전통시장을 이용하시면 어떨까요.
특히 전통시자에선 이번주부터 지급을 시작한 상생 국민지원금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경호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김경호 기자>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

서울 영천시장에서 40년째 떡집을 운영하고 있는 조희영 씨.
한결같이 같은 자리에서 떡집을 운영했지만, 코로나19 이후 오랜 단골마저 발길이 끊겼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조 씨는 모처럼 손님맞이에 분주한 모습입니다.
국민지원금이 지급되면 매출이 늘지 않을까 기대감도 나타냈습니다.

녹취> 조희영 / 서울 영천시장 상인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이 힘들었는데 국민지원금이 나오면 형편이 조금 나아질 것 같아요. 그래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국민지원금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은 추석 장보기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곳입니다.
올해 추석 차례상 비용은 지난해보다 5~6% 오른 가운데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6만 원 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7인 가족 기준, 전통시장은 평균 22만4천181원, 대형 마트는 28만3천616원이 들었습니다.

녹취> 김태현 / 서울 종로구 교남동
“저는 국민지원금 받으면 대형마트보다 전통시장이 저렴해서 전통시장에서 추석 성수품을 살 예정입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시기에 맞춰 정부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국민지원금 취지에 맞게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권칠승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9월 6일부터 국민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했습니다. 지원금 받으신 국민 여러분, 전통시장과 자영업자, 장사하시는 분들에게 소비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신용카드,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도 국민지원금을 사용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이기환 / 영상편집: 오희현)

김경호 기자 rock3014@korea.kr
“이번 국민지원금은 제로페이 앱 내에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거래수수료가 면제돼 상인에게 더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KTV 김경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