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동산공급 해소될 것···질 좋은 일자리 노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부동산공급 해소될 것···질 좋은 일자리 노력"

등록일 : 2021.11.22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또 가장 아쉬운 분야로 부동산 문제를 언급했지만, 입주 물량이 많아 공급 문제는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질 좋은 청년 일자리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임기 중 가장 아쉬웠던 분야로 부동산 문제를 꼽았습니다.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키지 못해 서민들에게 박탈감을 줬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주택의 공급에 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2.4 (공급) 대책 같은 것이 조금 더 일찍 마련되고 시행됐더라면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하고요."

다만 문 대통령은 현재까지 역대 어느 정부보다 입주 물량이 많았다면서 공급 문제가 충분히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최근 집값 안정세도 언급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부동산 가격도 상당히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고요. 정부는 남은 기간 동안 하락 안정세까지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해결의 실마리는 확실히 임기 마지막까지 찾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불로소득이나 민간업자 등의 초과이익을 환수할 수 있는 대책들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일자리 문제에 대해 문 대통령은 코로나 때문에 줄었던 고용이 지난달까지 99.9% 회복됐고 청년 고용률도 과거 어느 때보다 높다고 전했습니다.
또 청년들이 더 질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요소수 문제는 일찍 파악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정부가 매우 신속하게 대응해 지금은 문제가 거의 다 해소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지방의 광역자치단체들이 하나의 권역으로 공동경제권, 일일생활권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내년 결성하는 부산, 울산, 경남 특별지자체를 예로 들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임기 중 잘한 것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이 상승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우리나라가 경제, 민주주의, 보건·의료 등 모든 면에서 톱10의 나라가 됐다며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는 국민 패널 304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109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됐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도 현장 참석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은 즉석에서 받은 다양한 질문들을 메모하면서 일일이 진지하게 답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