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특별방역점검회의···"2단계 유보·4주간 특별방역"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특별방역점검회의···"2단계 유보·4주간 특별방역"

등록일 : 2021.11.30

박성욱 앵커>
코로나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특별방역점검 회의가 열렸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 확대 등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첫 소식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1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7월 이후, 4개월여 만에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회의에는 김부겸 국무총리를 비롯해 관계부처 장관들이 모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어렵게 시작한 단계적 일상회복을 되돌려 과거로 후퇴할 수는 없다며,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를 유지하면서 4주간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는 지난 4주간의 일상회복 1단계 기간을 면밀하게 평가하여 일상회복 2단계 전환을 유보하면서, 앞으로 4주간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문 대통령은 특별방역대책의 핵심으로 먼저, 백신 접종을 꼽았습니다.
특히, 3차 접종까지 마쳐야만 접종완료라는 인식 전환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께서도 1, 2차 접종을 서둘렀듯이 3차 접종까지 마쳐야 기본 접종을 마치는 것으로 생각해 주시고, 3차 접종에 적극 참여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10대 청소년들의 접종속도를 강조하면서 학교로 찾아가는 접종 등 접종 편의를 높이는 방안 강구와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 시행 중인 5세부터 11세까지 아동 접종 검토를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별방역대책의 또다른 핵심으로 의료체계의 지속가능성 확보도 강조했습니다.
위중증 환자 치료와 재택치료에 총력을 기울이고, 내년 2월 도입하기로 한 먹는 코로나 치료제도 올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입 시기를 앞당길 것을 주문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오희현)
또,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국내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도 빈틈없이 시행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기혁 기자 gyugi@korea.kr
“문 대통령은 국민에게 방역수칙 준수도 당부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속에서 자율책임이 더욱 커졌다 생각하고, 경각심을 유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