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설 연휴, 전국 501개 응급실 24시간 운영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설 연휴, 전국 501개 응급실 24시간 운영

등록일 : 2022.01.28

최대환 앵커>
설 연휴에 갑자기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는 분들 있으시죠.
연휴에도 전국 501개 응급의료기관이 24시간 문을 엽니다.
포털에서 '명절 병원'만 검색해도 병·의원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임보라 기자가 전합니다.

임보라 기자
1. 설 연휴 응급실 운영, 포털에 '명절병원' 검색
이번 설 연휴, 전국 501개 응급실이 24시간 운영됩니다.
설 당일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공공의료기관은 진료를 진행합니다.

임보라 기자 bora8440@korea.kr
"보건복지부는 의료공백을 없애기 위해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정보를 제공합니다.
응급상황 시 보건복지 콜센터 129, 구급상황 관리 센터 119, 시도 콜센터 120으로 의료기관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 '명절 병원'이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있는 응급의료포털에 바로 들어갈 수 있고요. 보건복지부 누리집,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을 통해서도 병원 검색이 가능합니다."

보건당국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응급실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응급상황 대응을 위해 경증 환자는 병·의원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연휴 기간 코로나 검사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전국 선별진료소에서 자가진단키트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2. 도전! K-스타트업 2022, 국내 최대 창업경진대회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눈여겨보셔야겠습니다. 올해 도전! K-스타트업 경진 대회가 열립니다. 지난해에도 7천 팀 이상이 지원했던 국내 최대 규모 창업 경진대회인데요. 이번에 규모가 더 커져, 11개 부처가 10개 예선리그를 운영합니다. 8월까지 부처별 예선리그를 치른 뒤 210개 팀만 통합 본선으로 경쟁합니다."

이중 왕중왕전에 진출하는 30개 팀은 내년 창업 사업화 서면 평가를 자동으로 통과할 수 있고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도 받습니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최대 3억 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예비 창업자, 7년 이내 창업기업이라면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3. 4박 5일 금연 캠프, 건강검진·상담까지
"새해도 벌써 3주가 훌쩍 지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금연 다짐 못 지키신 분들 많으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정부가 무료로 금연캠프를 엽니다. 캠프에 참석하면 4박 5일간 합숙하며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고 금단 증상을 이겨낼 수 있도록 치료제 처방과 심리 상담이 이뤄집니다. 신청 대상은 20년 이상의 흡연력, 2회 이상의 금연 실패를 경험했거나 폐암 등을 진단받고도 금연하지 못한 분들입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17개 지역 금연지원센터별로 이뤄지기 때문에 가까운 지원 센터에 연락하거나, 금연 두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