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관악종합고용지원센터 개소
19데이... 들어보셨습니까?

19 데이는 노동부의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일’을 ‘구’한다는 뜻입니다.

이 19데이를 맞아 더 나은 고용지원을 다짐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관악 종합고용지원센터입니다.

새로 센터를 이전하고 서울 서남부 지역의 취업허브기관으로 새출발했습니다.

신상호 기자>

지난 19일, 서울관악종합고용지원센터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새로운 건물로 확장 이전한 관악 종합고용지원센터의 새 출발을 알리는 자리였습니다.

행사에는 노동부 장관과 유관기관 대표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서울관악 종합고용지원센터는 구로구, 금천구, 관악구, 동작구에 대한 고용 지원사업을 하는 기관입니다. 지난 96년 첫 업무를 시작한 이래 11년간 취업 허브기관으로써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그동안 서비스를 제공할 장소가 부족해 민원인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지 못했지만 이번 확장 이전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축 센터는 총 1722평 규모로 2층과 3층에 마련됐습니다. 3층에서는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 직업진로지도 업무 등 취업 정책과 관련된 업무를 다루게 됩니다.

2층에는 구직자 취업 알선과 상담, 실업급여 신청 접수, job cafe 등의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관악고용지원센터는 또 취약계층의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장애인과 여성, 고령자 등 취업률이 낮은 계층을 대상으로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만들어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훈련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취업 예정자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해 이들의 취업 준비를 도울 예정입니다.

이같은 관악고용지원센터의 특색있는 운영을 통해 관할지역의 취업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 6월 취업자 수 8059명에 비해 올해 7월 취업자 수는 9250명으로 전년보다 14.7% 증가했습니다.

이처럼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직업이나 근로자를 찾는 민원인도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노동부는 취업센터를 통한 직접적인 취업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울산과 안산 천안 등 지역에는 7월말 고용지원센터가 새로 들어섭니다.

또 서울고용종합센터가 확장 이전해 오는 8월 개소식을 가질 계획입니다.

앞으로 고용지원서비스 확충을 통해 직업을 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마련하게 되길 기대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