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기 4개 도시 방문···"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경기 4개 도시 방문···"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등록일 : 2022.05.02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2일) 경기 지역 4개 도시를 찾아 교통, 주택 건설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1기 신도시 재정비 문제를 신속 추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경기 지역 4개 도시를 방문했습니다.
여섯 번째 '약속과 민생의 행보'입니다.
먼저 윤 당선인은 일산 수도권광역철도 GTX 건설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에게서 건설 현황을 보고 받고 구조적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1기 신도시의 종합적인 도시 재정비 문제를 신속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종합적인 도시 재정비 계획을 수립해서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법의 개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다행히 여야가 다 법안을 내놨기 때문에..."

윤 당선인은 이어, 안양 평촌신도시 노후 아파트 현장을 찾았습니다.
경기도 측의 현황 보고를 받고 아파트 옥상으로 올라가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1기 신도시 주민들의 뜻을 적극 수용하고 법안도 나와야 되기 때문에 전체 1기 신도시 도시 재정비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만들어서 가야 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또 윤 당선인은 수원으로 이동해 군 비행장 소음 피해 주민들과 간담회를 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국민의 삶의 질과 학습권, 국가 안보를 원만하게 조정해 조화를 이루는 방향을 찾아야 하는 게 이치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군과 지자체, 주민들이 원만한 이전 장소를 찾아내고 중앙정부가 대폭 지원, 수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관건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윤 당선인은 용인 중앙시장을 찾아 소상공인들과 만났습니다.
윤 당선인 측은 이번 일정이 '오로지 민생'이라는 국정철학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다짐하는 계기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오희현)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