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국민 뜻 거스르는 정책 없어···소통 강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 대통령 "국민 뜻 거스르는 정책 없어···소통 강화"

등록일 : 2022.08.08

김용민 앵커>
일주일 간의 여름 휴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한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지시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중요한 정책의 출발은 '국민의 생각'을 살피는 것이라면서, 국민 뜻을 거스르는 정책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장소: 오늘,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에서 국정 현안을 점검하고, 국정 쇄신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습니다.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정책은 없다면서, 중요한 정책의 출발은 국민의 생각과 마음을 살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석비서관회의에서는 국민의 뜻을 더 세심하게 받들기 위해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고 지시했습니다.
앞서 대통령의 출근길 약식 문답에서도, 국민 관점에서 모든 문제를 살피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국정 동력이란 게 다 국민들로부터 나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국민들의 관점에서 모든 문제를 다시 점검하고 잘 살피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또 여느 때보다 추석이 빠르고 고물가 등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맞는 명절인 만큼 기대보다 걱정이 앞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면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 관리와 빈틈 없는 민생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강인선 / 대통령실 대변인
"(윤 대통령은) 비상한 시기인 만큼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과감하고 비상한 추석 민생대책을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이번 주, 추석 민생 대책을 발표합니다.
명절 성수품 공급량을 확대하는 등 생활 물가 안정화를 위한 방안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장현주)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