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오늘 하천홍수·도심침수 대책회의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윤 대통령, 오늘 하천홍수·도심침수 대책회의

등록일 : 2022.08.10

최대환 앵커>
이틀째 집중호우가 쏟아진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하천홍수·도심침수대책회의를 주재합니다.
계속해서 용산 대통령실 출입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최영은 기자, 내용 전해주시죠.

최영은 기자 / 용산 대통령실>
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용산 대통령실에서 하천홍수·도심침수대책회의를 주재합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어제 오후 서울 관악구의 한 침수피해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을 살피기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어제 아침부터 밤까지 집중호우상황을 직접 챙겼습니다.
어젯밤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호우상황점검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했습니다.
예정에 없던 일정이었는데요.
이 자리에서 대처상황 전반을 점검하고, 철저한 대응을 당부했다고 총리실이 전했습니다.
이에 앞서 아침에는 첫 일정으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을 방문해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먼저, 피해자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총력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선제대응과 인명구조, 신속한 복구와 지원, 이 세 가지를 강조했는데요.
또, 이번 집중호우가 기후변화에서 기인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재난관리체계를 재검토할 것도 주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서 열린 국무회의에서도 국민이 안심할 때까지 끝까지 모든 조치를 다해달라며, 신속한 복구와 피해지원, 주거안전대책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구자익 / 영상편집: 진현기)
오후에 침수피해현장을 찾은 자리에서는 지하주택을 비롯한 주거안전문제를 종합 점검해 근본 대책을 수립할 것 등을 지시했습니다.

지금까지 용산 대통령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