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확 달라진 KTV 유튜브 이벤트참여하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김포·파주 돼지열병 잇따라···"초동방역 신속 이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김포·파주 돼지열병 잇따라···"초동방역 신속 이행"

등록일 : 2022.09.29

윤세라 앵커>
경기 김포와 파주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잇따라 발생해,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상황이 엄중하다며, '초동방역'을 신속히 이행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경기 파주시의 한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했습니다.
경기 김포시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지 하루 만입니다.
김포 농장은 돼지 약 3천 마리, 파주 농장은 돼지 약 7백 마리를 각각 사육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긴급행동지침에 따라 이들 돼지를 모두 살처분할 방침입니다.
초동 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을 즉시 현장에 투입해 출입통제, 소독 등 긴급 방역조치를 실시했습니다.
중수본은 확산 차단을 위해 광역방제기와 살수차 등 126대를 동원해 경기도와 인천시 돼지농장과 주변 도로를 집중 소독합니다.
특히 김포와 파주, 강화 등 지역에 소독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 점검회의
(장소: 정부서울청사)

한덕수 국무총리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 점검회의를 긴급 주재했습니다.
한 총리는 살처분과 감염경로 조사 등 초동방역을 신속히 이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경기도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것은 지난 2019년 10월 연천군을 마지막으로 약 3년 만이며 특히 경기도는 돼지농장이 밀집된 곳이 많다는 점에서 상황이 어느 때보다 엄중합니다."

한 총리는 가을철 멧돼지 활동량이 많아지는 만큼 광역울타리 점검과 멧돼지 포획도 집중적으로 실시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겨울철 가축전염병 특별방역대책을 조속히 이행해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민혜정)
정부는 전국 돼지농장에 장화 갈아신기, 손 소독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6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