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학교폭력 예방 현장간담회···"대책마련에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학교폭력 예방 현장간담회···"대책마련에 총력"

등록일 : 2023.03.07

김용민 앵커>
최근 잇따라 학교폭력 문제가 불거지면서, 정부가 간담회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학폭 예방책을 마련한단 계획입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학교폭력 관련 현장간담회
(장소: 6일, 푸른나무재단)

이주호 사회부총리가 현장 간담회를 열고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의견수렴에 나섰습니다.
최근 신임 국가수사본부장 자녀를 비롯해 유명 연예인들의 과거 학폭 사태가 재조명되는 등 학폭 문제 심각성이 대두되자, 대책 마련에 나선 겁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해 노력해 온 푸른나무 재단에서 진행됐으며, 학교 교사와 변호사 학교폭력 예방 전문가들이 참석했습니다.
이 부총리는 학교 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더 이상 학교 폭력을 방치하는 일이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주호 / 사회부총리
"교육부에서는 피해학생 보호를 우선적으로 중시하고 엄중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는 한편, 현장의 교육적 해결력을 강화하고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이 부총리는 2012년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 시행 이후 지난 10년간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체계가 현장에서 자리 잡았지만 피해 학생 보호나 가해 학생의 진정한 반성 등 근본적으로 보완할 부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위중한 학교 폭력 사안에 대한 기록 보존 강화 등 제도상 보완점을 충분히 검토한단 방침입니다.
또, 폭력이 범죄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학생 대상 사전 예방교육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현장 관계자들은 학교 폭력은 평생 지울 수 없는 상처라며, 반드시 강력하고 효과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촬영: 김명현 / 영상편집: 김하람)
이 부총리는 이날 간담회에서 현장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의견수렴 내용은 추후 대책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