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양질의 일자리는 민간에서···규제 타파·투자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양질의 일자리는 민간에서···규제 타파·투자해야"

등록일 : 2023.03.14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질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낸 기업들을 청와대 영빈관에 초청해, 점심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송나영 앵커>
윤 대통령은 양질의 일자리는 민간에서 나온다며, 정부는 규제를 타파하고 미래 기술에 투자하는 등 민간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초청 오찬
(장소: 14일, 청와대 영빈관)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다'.
윤석열 대통령이 일자리를 많이 만든 기업의 관계자들을 초청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양질의 일자리는 민간에서 나온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직접적인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민간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일자리 창출에 방해되는 규제를 타파하고, 또 민간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게 하기 위해서 AI, 바이오, 첨단 과학기술 등 미래전략 기술 분야에 대해 선제적으로 투자하고 지원하는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어 경제 성장은 곧 기업의 성장이고 기업의 성장은 투자를 통해 일자리가 늘어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는 것은 또 경제의 성장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맥락으로 윤 대통령은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개혁과 교육개혁도 기업의 투자가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정부가 노동개혁과 교육개혁을 통해 구조적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지금 현재 매우 중요합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첨단과학기술과 스타트업 육성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최은석)
이날 오찬에는 지난해 일자리를 많이 만든 공로를 인정받거나 장애인을 다수 고용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7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