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요 성과와 의미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요 성과와 의미는?

등록일 : 2023.03.16

김용민 앵커>
지난 3월 3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주최로 국내의 각국 대사관들이 참여하는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여기에서는 한국의 공공인재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신영숙 원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신영숙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

김용민 앵커>
먼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어떤 곳인지 시청자 여러분께 소개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윤세라 앵커>
그리고 지난 3월 3일에 주한 공관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해당 행사의 개최 배경과 내용이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최근 MZ 세대로 표현되는 젊은 층이 공직사회로 들어오면서 많은 변화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젊은 공무원들이 이직하는 현상도 잦아졌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어떤 대책을 마련하셨나요?

윤세라 앵커>
신규 공무원의 경우, 과거와 달리 이제는 여성의 비중이 매우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이후 대면 문화가 많이 사라지면서 조직 내의 소통 문화도 많이 달라져야 할 거 같은데 이 부분도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난해 원장님께서 미래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교육내용 혁신'에도 힘쓰셨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윤세라 앵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인재개발원에서 온라인 교육방식을 많이 도입하여 적용시키셨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온라인 교육방식을 더욱 확산하겠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도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그리고 지역사회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들과의 교류 협력을 넓히셨다고 하는데 여기에는 어떤 내용이 담겼나요?

윤세라 앵커>
시간 관계상 마지막 질문드리겠습니다.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의 가장 큰 목표가 훌륭한 공무원을 양성하는 것일 텐데, 이와 관련하여 앞으로 어떤 계획을 세우셨는지 마무리 정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신영숙 원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