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도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10~11월 실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올해도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10~11월 실시

등록일 : 2023.03.23

김용민 앵커>
올해도 전 국민 대상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이 시행됩니다.
연 1회, 10~11월 중 접종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자세한 소식은 이혜진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이혜진 기자>
지난주 하루 평균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9천 명대로, 감소세를 이어갔습니다.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도 올해 초 정점을 찍은 뒤 계속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한 사람이 몇 명에게 감염을 전파하는 지 알 수 있는 감염재생산지수도 0.98을 기록해 '1'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주간 전국 코로나19 위험도도 5주 연속 '낮음'을 유지 중입니다.
이렇게 안정적인 방역상황을 유지하고 고위험군 중증·사망을 막기 위해 정부는 올해도 전 국민 대상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다음 달 8일 종료되는데, 이후에도 원하는 사람에 한해 일부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녹취> 지영미 / 질병관리청장
"올해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최우선 목표로 시행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국민 여러분께서 백신 접종 계획을 사전에 인지하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 1회 접종을 원칙으로 시행하고자 합니다."

올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는 10~11월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겨울철에 호흡기 질환에 따른 질병 부담이 커지고 독감백신 접종 일정과도 연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단, 면역저하자는 항체 유지 기간이 짧은 점을 고려해 1년에 2번, 2분기와 4분기 중 접종을 시행하도록 했습니다.
고위험군이라면 접종이 적극 권고됩니다.
65세 이상과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구성원, 항암 치료자나 면역억제제 복용 환자, 당뇨병 ·천식 등 기저질환자가 방역당국이 분류하는 고위험군에 해당됩니다.
접종에 활용될 백신은 제품 개발동향과 효과, 국내 유행 변이 상황 등을 판단해 결정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윤상 / 영상편집: 정보경 / 영상그래픽: 김민지)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28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