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치유농업, 인증은 '오리무중', 제도는 '탁상공론'?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치유농업, 인증은 '오리무중', 제도는 '탁상공론'?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3.06.07

김용민 앵커>
치유농업사 자격증 시험이나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도 설립 등 보여주기에만 급급하고 치유농업을 시행하는 주체인 농민과 농업 현장에 대한 고민은 없다는 언론보도가 나왔습니다.
이같은 내용이 정말 사실인지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추진단 장정희 단장 연결해서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단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장정희 / 농촌진흥청 치유농업추진단 단장)

김용민 앵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우선 치유농업이란 무엇이고, 치유농업시설로 인증 받기 위해서는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건가요?

김용민 앵커>
앞서 언급한 보도 내용에 따르면 이러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위해 기존 제도를 손봐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김용민 앵커>
치유농업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많은 노력해주실 텐데요.
현장 중심의 치유농업 정책 추진을 위한 계획,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네, 지금까지 '치유농업 추진'과 관련해서 농촌진흥청 장정희 단장과 자세히 짚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33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