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우리, 시골에서 영화처럼 살아볼까?

살어리랏다 금요일 13시 20분

우리, 시골에서 영화처럼 살아볼까?

등록일 : 2024.03.29 14:09

1. 프롤로그
- 어렸을 적, 자연 속에서 뛰어놀던 추억은 어른이 되어도 기억 속에 남아있다. '우리 아이들도 자연 속에서 키워보자'는 마음으로 보령에 온 오상욱, 한여울 부부를 만나보자.

2. 리틀 포레스트를 찾아 '시골'로 왔다
- 오상욱, 한여울 부부는 자신들의 삶을 귀촌이 아닌 이촌(移村)이라 부른다. 이들을 촌으로 이끈 건 시골살이를 담은 영화 한 편이다! 영화 속 주인공처럼 부부는 도시의 삶을 떠나와 자연에 순응하면서 자신들만의 보금자리를 가꿔 나가는 중이다.
- 할 일 많은 시골살이 3년 만에 웬만한 건 직접 고치는 손기술도 얻었다. 오늘은 지붕을 손질하고 화로를 고쳐본다.
- 다가오는 봄을 맞이해 마당 꾸미기에 나선 가족들. 며칠 전 시장에서 구입한 모종을 마당 텃밭에 심었다. 시골에 와서 보금자리를 채워나가는 즐거움을 알아가고 있다.

3. 비로소 온전한 우리 삶
- 두 아이와 동네 한 바퀴 산책하는 상욱 씨. 이웃 아저씨가 기르는 염소를 구경하는 건 하원 시간의 필수 코스라는데! 오로지 시골에서만 가능한 생태체험이다.
- 부부의 공방에서는 오늘도 재미있는 일이 펼쳐진다. 시골만의 매력을 담은 놀이 키트를 개발하고 있다. 이곳에 와서 처음 만든 것은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로 만들기'다.
- 오늘은 귀촌한 지인들 몇몇과 바비큐 파티가 있는 날! 상욱 씨와 여울 씨가 가꿔둔 소박한 앞마당에서 하하호호~ 즐거운 웃음소리가 울려 퍼진다.

4. 에필로그
- 불편한 게 없는 삶, 모든 곳에서 주도적인 삶, 비로소 온전한 우리 삶! 시골에서 마주한 우리 가족의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부부의 소박한 바람이 이루어지길 바라본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