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방 국립의료기관 육성, 양질 의료 제공

생방송 국정현장

지방 국립의료기관 육성, 양질 의료 제공

등록일 : 2006.09.29

대도시 뿐 아니라 농어촌 지역의 주민에게도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가 지방 공공의료기관 육성을 추진 중입니다.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이 지방의료원을 방문해 의료인들을 격려하고, 지방의료원 육성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기자>

수지타산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민간의료기관이 들어오기를 꺼리는 농어촌 지역.

그 자리를 대신해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지방의료원과 보건소입니다.

이처럼 민간 의료기관에 비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방 의료원에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이 방문했습니다.

유 장관은 전라북도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남원의료원의 의료인들을 격려하고 지방 의료기관 육성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또 국립대학병원의 소관을 복지부로 이관하는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이들 병원을 중심축으로 삼아 의료 서비스를 각지에 보다 균일하게 제공하기 위한 촘촘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복안입니다.

이와 함께 공공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세출 구조조정을 통한 재정 지원도 대폭 강화할 계획입니다.

국민들의 생명과 삶의질이 직결돼 있는 의료 서비스.

이윤 창출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논리에만 맡길 수 없기 때문에 균일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공의료를 활성화한다는 것이 정부의 강력한 의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