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권 부총리, `교육 늘려 일자리 창출`

KTV 국정와이드

권 부총리, `교육 늘려 일자리 창출`

등록일 : 2006.07.28

권오규 경제부총리가 취임후 처음으로 경제인을 만났습니다.

권 부총리는 기업이 동반성장의 중심에 서 있다고 투자를 독려하며 포괄적인 일자리 창출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참여정부 후반의 일자리 정책 방향이 그 윤곽을 드러냈습니다.

권오규 경제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8일 오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최한 `제주 하계포럼`에서 `상품시장과 노동시장 정책을 총망라한 포괄적인 일자리 창출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이제 성장 우선이냐 분배 우선이냐는 주장은 어느 쪽도 설득력이 없고 동반성장 전략의 채택이 불가피하다`며`동반성장의 핵심은 일자리 창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권 부총리가 제시한 노동 정책의 근간은 `덴마크형 모델`로 해고를 쉽게 해 `유연성`을 높이는 동시에 재고용률을 끌어올려 `안정성`을 추구하는 방식입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대사 출신인 권 부총리의 색깔이 강하게 묻어나는 대목입니다.

또, 고용보조 방식이 기대만큼 높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던 선진국을 타산지석으로비효율적인 직접 자금 지원은 지양됩니다.

고용창출 효과가 불확실한 고용보조금은 통.폐합이 추진되는 것.

그 대신, 고용알선과 직업훈련 프로그램 등 을 통합한 `종합 고용지원서비스` 나 개인별 맞춤식 고용지원서비스,즉 `교육`을 강화하는 고용서비스가 확대됩니다.

취임 후 처음으로 경제인들을 만난 권 부총리는 양질의 일자리는 기업에서 나오고 그런 의미에서 기업이 동반성장 전략의 중심에 있다며 기업인들의 활발한 투자를 독려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