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대한민국 있게 한 영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대한민국 있게 한 영웅"

등록일 : 2022.06.2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6·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둔 오늘 국군·유엔군 참전유공자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윤 대통령은 참전 용사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영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유엔군 참전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메달을 직접 달아드립니다.
이들의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는 의미로 정부가 증정하는 메달입니다.
윤 대통령은 한 분 한 분 손을 맞잡으며 영어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허리를 숙여 인사했습니다.

국군 및 UN군 참전유공자 초청 오찬
(장소: 오늘 오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서울 중구))

6·25전쟁 72주년을 하루 앞두고 윤 대통령이 국군, 유엔군 참전유공자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참전용사와 후손 2백여 명, 유엔 참전국 외교사절, 한미 군 주요 지휘관이 참석했습니다.
우리나라를 다시 찾은 9개 나라 출신 유엔군 참전용사와 외국에 거주하는 교포 참전용사도 포함됐습니다.
또 70여 년 만에 유해를 확인한 고 김학수 일병의 딸, 50여 년 만에 북한을 탈출해 돌아온 국군 참전용사들이 함께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우리가 누리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 번영은 참전용사의 피와 땀, 희생과 헌신 위에 이룩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6·25 전사자 유해 발굴 노력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정부는 앞으로도 6·25 전사자 유해 발굴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한 분이 가족의 품에 안기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윤 대통령은 '누리호' 발사 성공을 언급하며 참전 용사 여러분이 없었다면 그날의 영광은 없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있게 한 영웅이십니다."

여러분의 용기와 숭고한 정신을 받들어 우리나라도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자유를 지키는 데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윤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