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지난 달 '공연' 관련 소비자 상담이 전년보다 1.5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화로만 환급 가능하다고 안내받았는데, 정작 전화 연결이 잘 안 됐기 때문입니다.
이어 인터넷 게임 서비스, 신용카드 관련 상담도 증가했는데요.
이유없이 계정이 정지되거나 스미싱 피해를 입은 사례가 많았습니다.
전월보다 소비자 상담이 증가한 품목은 티셔츠·에어컨 순이었습니다.
티셔츠는 봉제불량·이염 등 품질 관련 민원이 대부분이었고요.
에어컨은 설치 일정·비용을 두고 갈등이 발생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다면, '1372'나 '소비자24'로 상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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