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민식이법' 오늘 시행···스쿨존 사고 최대 무기징역
박천영 앵커>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이른바 '민식이법'이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스쿨존에는 신호등과 과속카메라가 설치됐고, 법을 위반해 사망이나 상해사고를 내면 최대 무기징역까지 받게 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지난해 9월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를 건너던 김민식 군이 흰색 SUV 차량에 치어 숨졌습니다...
-
한미 정상 전화통화···"美, 의료장비 지원 요청"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어젯밤 코로나19 공동 대응을 위해 긴급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의료 장비를 지원해달라고 요청했고, 문 대통령은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이번 통화는 우리시간으로 어젯밤 10시부터 23분 동안 진행됐습니다.
문재인 ...
-
2차 비상경제회의···100조 원 긴급자금 투입
임보라 앵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한 2차 비상경제회의가 어제(24일)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회의에서는 지난 1차 회의에서 결정한 50조 원 규모의 비상금융 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 원 규모의 기업구호 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했습니다.
박지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지선 기자>
두 번째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
2차 비상경제회의···100조 원 긴급자금 투입
유용화 앵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한 '2차 비상경제회의'가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신경은 앵커>
1차 회의 때 결정한 50조 원의 금융 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 원 규모의 '기업구호긴급자금'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두 번째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충격...
-
한-스페인 정상 통화···"G20서 단합 메시지 나와야"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모레 개최되는 G20 특별 화상정상회의에서 각국의 단합된 메시지가 발신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후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우리 정부가 코로나19 방역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을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체스 총리는 문 대통령에게 국내 전염병 전문...
-
2차 비상경제회의···100조 원 긴급자금 투입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한 2차 비상경제회의가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난 1차 회의에서 결정한 50조 원 규모의 비상금융 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 원 규모의 기업구호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두 번째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
-
2차 비상경제회의···100조 원 긴급자금 투입
박천영 앵커>
경제 위기 대응을 위한 2차 비상경제회의가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난 1차 회의에서 결정한 50조원 규모 비상금융 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 투입을 결정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두 번째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충격으로 기업이 도산하는 일은 ...
-
문 대통령, 오늘 2차 비상경제회의 주재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4일), 2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금융시장 안정화방안을 논의합니다.
청와대는 내일 회의에서 증권시장과 채권시장 안정, 단기자금시장 대책 등이 논의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의가 종료된 후에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비상경제회의에서 논의된 주요내용을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
문 대통령 "9월 신학기제 논의 바람직하지 않아"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3일), 유은혜 사회부총리에게 초중고 개학연기 후속조치와 관련한 특별보고를 받았습니다.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는 9월 학기제와 관련해 지금 시점에서 논의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정유림 기자가 전합니다.
정유림 기자>
정부가 초중고 개학 연기를 발표한 이후 본격적으로 수...
-
문 대통령 "9월 신학기제 논의 바람직하지 않아"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유은혜 사회부총리에게, '초중고 개학연기 후속조치'와 관련한 특별보고를 받았습니다.
최근 정치권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는 '9월 학기제'와 관련해, 지금 시점에서 논의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정부가 초중고 개학 연기를 발표한 이후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떠오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