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문 대통령 "지역업체 참여 기회 열어줘야"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국가계약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과 관련해, "지역 업체들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이 균형 발전 취지에 부합하는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사업'에 지역 업체 참여를 의무화하도록 하는 관련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
-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위반 시 법적 조치"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내일부터 시행되는 해외 입국자들의 자가격리 조치를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격리 조치를 위반할 경우엔 단호하고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내일(1일)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들은 증상 여부와 상관없이 2주 동안 의무적으로 자가격리를...
-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위반 시 법적 조치"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내일부터 시행되는 해외입국자들의 자가격리 조치를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격리 조치를 위반할 경우엔 단호하고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내일(1일)부터 모든 해외 입국자들은 증상 여부와 상관없이 2주 동안 의무적으로 자가격리를 ...
-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재난관리기금 지원 의결
임보라 앵커>
정부는 오늘 오전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개최합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지자체가 보유한 재난관리기금 3조8천억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에게 지원할 수 있는 재난·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될 예정입니다.
안건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 대통령 긴급 재가를 거쳐 관보에 고시되는 즉시 효력이 발...
-
국민 70%에 4인가구 기준 100만 원 지급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3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규모를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서 4인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5월 중순 안에 지원금이 지급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
국민 70%에 4인가구 기준 100만 원 지급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3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규모를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서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문 대통령은 지원금을 5월 중순 안에 지급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
-
문 대통령, '아비' 에티오피아 총리와 통화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아비 아흐메드 알리 에티오피아 총리의 요청으로 전화 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통화에서 G20 정상회의 공동성명 후속 조치 과정에서 아프리카 지원 문제가 심도 있게 다뤄지기를 기대한다면서 한국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비 총리는 문 대통령의 코로...
-
문 대통령 "디지털성범죄 근절책 조속 마련"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n번방 사건과 관련해 "국무총리실을 중심으로 관계부처는 물론 민간 전문가까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종합적인 디지털성범죄 근절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한 자리에서 "유사한 사건으로 국민들이 고통받지 않아야 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고 총리실이 밝혔습니다....
-
한-루마니아 정상, 수교 30주년 축하서한 교환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요하니스 루마니아 대통령과 양국 수교 30주년 기념 축하서한을 교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양국 간 원전, 교육, 문화 분야 협력이 강화되고 있음을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에는 정부 주선으로, 우리 업체가 루마니아로 코로나19 진단도구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
-
김창룡·안형환 방통위 상임위원 임명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차관급인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에 김창룡 방통위 상임위원과, 안형환 전 국회의원을 임명할 예정입니다.
김창룡 상임위원은 국민일보 기자 출신으로 인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를 거쳐 고삼석 상임위원의 잔여 임기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안형환 상임위원은 KBS 기자 출신으로 18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김석진 상임위원의 후임으로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