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청와대 사칭한 돈 요구는 무조건 사기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청와대 주요 인사를 사칭해 돈을 편취하는 사기 피해가 늘고 있다며 특별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이와 함께 오늘 평양 공동 선언과 군사 분야 합의서가,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비준됐는데요,
11시 30분 청와대입니다에서 정리했습니다.
김선 청와대 행정관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
-
"남북 하나의 경제공동체 실현 때 새 도약" [오늘의 브리핑]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열린 세계 한상대회 축사를 통해, 남북이 자유롭게 오가며 하나의 경제공동체를 실현할 때, 우리 민족과 경제는 새롭게 도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축사 주요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인천 송도컨벤시아)
지금 우리는 세계적인 무한경쟁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국가간·지역간 경쟁과 보...
-
"평양공동선언 비준, 비핵화 촉진·경제에 도움"
김용민 앵커>
오늘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평양공동선언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가 심의·의결 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비준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가 촉진되고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채택된 평양공동선언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
-
문 대통령, 신임 헌법재판관 3명에 임명장 수여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김기영, 이영진, 이종석 신임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탈리아를 공식방문 중이던 지난 17일 이들에 대한 임명안을 전자결재로 재가했습니다.
헌법재판관 3명이 임명되면서 한 달 가까이 이어져 오던 헌법재판관 6인 비상체제도 해소됐습니다.
-
제17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 문재인 대통령 축사
제17차 세계한상대회 개회식 - 문재인 대통령 축사
-
"평양공동선언 비준, 비핵화 촉진·경제에 도움"
임소형 앵커>
오늘 열린 국무회의에서, 평양공동선언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가 심의·의결 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비준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가 촉진되고 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채택된 평양공동선언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가 국무...
-
"관계발전과 군사긴장완화, 비핵화 촉진 역할" [오늘의 브리핑]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열린 국무회의에서, 남북관계의 발전과 군사적 긴장완화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더 쉽게 만들어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두발언 주요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청와대 세종실)
해외순방 때마다 우리나라의 위상이 매우 높아졌다는 실감을 하게 됩니다.
이번 ...
-
문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평양공동선언 심의·의결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지난 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채택된 평양공동선언과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를 심의·의결 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오늘 회의 발언을 통해 선언의 비준 이유 등을 밝힐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무회의 이후에는 이종석, 이영진, 김기영 3명의 신임 헌법재판관...
-
문 대통령 "청와대 사칭, 국민 피해 없도록 조치"
임보라 앵커>
최근 대통령과 그 친인척, 청와대 재직 인사를 사칭해 사람들로부터 돈을 편취하는 등의 범죄가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들이 어처구니 없는 거짓말에 속아 재산피해를 입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지난해 12월 피해자 B씨의 모친과 성동구치소에 수감된 전력이 있던 A...
-
'예술로 산책로'···청와대 사랑채 예술로 물들다
김교준 앵커>
국민들의 열린 공간인 청와대 사랑채가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지난 봄과 여름 많은 분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했던 청와대 사랑채 문화 공연이 가을을 맞아
다시 우리 곁에 찾아왔습니다.
산책로에서 만난 예술, 이용재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이용재 국민기자>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도심.
지난해 전면 개방된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