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박 대통령, 6일 대국민 담화…후반기 국정구상 발표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6일 오전 대국민 담화를 통해 후반기 국정구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담화에서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 구조개혁과 경제활성화, 일자리 창출 강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14일 임시공휴일 지정…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부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 하루 전인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전국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되고 4대 고궁과 국립휴양림 등도 무료 개방됩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정부는 국무회의에서 오는 14일을 임시 공휴일로 정하는 내용의 '광복 70주년 국민사기 진작 방안'을 확정했습니다.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
-
박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 "문화융성 틀 강화 매진"
박근혜 대통령이 휴가 이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하반기 문화융성의 틀을 강화에 우리의 찬란한 문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데 매진하려고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연일 폭염으로 인해서 잠 못 이루는 날들이 계속돼서 국민들과, 또 특히 연로하신 분들의 건강이 걱정스럽습니다. 국무위원들께서는 폭염으로 인한 문...
-
오늘 국무회의서 '14일 임시공휴일' 논의
박근혜 대통령이 주재하는 제33회 국무회의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열립니다.
오늘 국무회의는 박 대통령의 휴가 복귀 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오는 14일을 임시공휴일로지정하는 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임시공휴일 지정 논의에는 광복 70주년이라는 사적 의미와 함께 메르스 여파로 위축된 내수를 진작하기 위한 목적도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
-
박 대통령, 업무 복귀…'4대 개혁' 박차
<!--StartFragment-->
박근혜 대통령이 여름휴가를 마치고 오늘부터 공식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노동개혁과 함께, 공공, 금융, 교육 등 4대 개혁과제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
여름 휴가를 마친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 우선순위를 경제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에 둘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
-
"아베 담화, 역대 담화의 역사인식 재확인해야"
휴가에서 복귀한 박근혜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오카다 가쓰야 일본 민주당 대표를 만났습니다.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한일 교류협력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전후 70년을 계기로 발표될 아베 담화에 대해 의견을 밝혔습니다.
오카다 가츠야 일본 민주당 대표를 접견한 박 대통령은 아베 총리의 담화가 역대 ...
-
박 대통령, 업무 복귀…'4대 개혁' 박차
박근혜 대통령이 여름휴가를 마치고 오늘부터 공식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노동개혁과 함께, 공공, 금융, 교육 등 4대 개혁과제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
여름 휴가를 마친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 우선순위를 경제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에 둘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개혁 완수에 집중할 전망입니다....
-
박 대통령, 오카다 가쓰야 일본 민주당 대표 접견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오카다 가쓰야 일본 민주당 대표를 접견했습니다.
접견에서는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한일 교류 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교환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접견에는 츠지모토 중의원, 오츠카 참의원, 벳쇼 주한일본대사 등도 참석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 대통령, '커리어 그랜드슬램' 박인비 선수에 축전
박근혜 대통령은 영국 브리티시여자오픈 우승으로 아시아 선수 중 처음 '커리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박인비 선수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축전에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으로 좋은 결실을 맺어 국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물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커리어 그랜드 슬램은 미국 LPGA의 메이저 대회인 US여자오픈과 PGA 여자챔피언십, ...
-
靑 "노동개혁, 생존 위한 필수 전략"
청와대는 노동개혁이 생존을 위한 필수전략이며 우리 경제의 재도약과 세대간 상생을 위한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습니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오늘 브리핑에서 지난 6월 전체 실업률은 3.9%인데 청년실업률이 10.2%로 심각성이 굉장히 크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경제활성화 노력과 함께 노동시장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