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건양대병원 방문…"4개 지역 폐렴환자 일제조사"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이 오늘 메르스 확진환자가 발생한 대전의 한 병원을 찾았습니다.
이 자리에서 최 직무대행은 확진환자가 발생한 지역의 폐렴환자를 상대로 메르스 감염 여부를 일제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강석민기자입니다.
최경환 총리 직무대행이 메르스 확진환자가 발생한 대전 건양대병원을 찾았습니다.
도착하자 마자 손을 소독하고 메르스 선별...
-
"치안한류사업 통해 사이버 치안시스템 적극 공유"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개막한 국제 사이버범죄 대응 심포지엄에 영상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박 대통령의 영상메시지 직접 보시겠습니다.
‘2015 국제 사이버범죄 대응 심포지엄’ 개최를 축하하며, 세계 각국의 사이버범죄 전문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 이 자리는 사이버안전을 위해 전세계가 함께 지혜와 힘을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
-
"자발적 신고 절대적…경제파장 최소화 선제조치"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오늘 국무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메르스와 관련해 국민들의 협조 당부하면서 특히 경제를 위축시키는 요인이 되지 않도록 모든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주요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현재 정부가 접촉자 파악을 위해서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역학 조사는 기본적으로 환자들의 진술에 의존할 수밖...
-
한미원자력협정, 국무회의 의결…연구제약 완화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한미원자력협정안이 심의 의결됐습니다.
사용 후 핵연료에 대한 연구활동 제약이 완화되는 등 원자력 분야의 자율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우리 원전에서 사용한 핵연료 활용에 대한 자율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입니다.
정부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미국의 동의 없이 사용 후 핵연료에 대한 연구활동을 허용하는 한미원자력협정...
-
국무회의 모두 발언 "메르스 반드시 극복"
박근혜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의료인과 우리 국민이 합심하면 메르스를 조기에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담당 부처에 선제 조치를 지시했습니다.
국무회의 모두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지금부터 24회 국무회의를 개최하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다변화되고 개방된 사회에 살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떤 질...
-
"세계과학기자대회, 과학기술의 지평 넓히는 계기 됐으면"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개막한 세계과학기자대회 개막식에 영상메시지를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영상메시지 직접 보시겠습니다.
2015 세계과학기자대회 개최를 축하하며, 한국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과학은 인류의 역사와 문명을 이끌어 온 원동력입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거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고, 많은 질...
-
박 대통령, 오늘 해리스 신임 태평양 사령관 접견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해리 해리스 미국 신임 태평양 사령관을 만나 우리 정부의 대북 통일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해리 해리스 미국 신임 태평양 사령관은 취임 인사와 주한미군부대 순시를 위해 첫 방문국으로 우리나라를 택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오늘 접견에는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와 커티스 스캐퍼로티 한미연합사령관 등이 배석합니다....
-
최 총리대행, 범정부 메르스 일일점검회의 개최
메르스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오늘 범정부 차원의 메르스 일일 점검회의를 열었는데요.
취재기자와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임상재 기자, 현재 상황 전해주시죠.
네임수퍼> 임상재 기자 / 보건복지부
밤새 메르스 확진자가 8명 추가돼 전체 환자 수는 95명으로 늘었...
-
급변하는 동북아 한미정상회담에 거는 기대 [집중 인터뷰]
메르스라는 국가 비상상황 속에서도 한반도 안보문제 역시 놓칠 수 없는 현안입니다.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한미 정상이 만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서울 스튜디오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초희 아나운서
네, 서울스튜디오 김초희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14일부터 19일까지 미국을 방문합니다.
취임 후 두 번째 공식 방문인데요, 한반도 정세가 급변...
-
"방역대책본부에 전권 부여…즉각 대응팀 구성"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 마련된 범정부 메르스 대책 지원본부를 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방역대책본부 전문가들에게 전권을 부여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범정부 메르스 대책 지원본부를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