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청와대 안보실장 임명
노무현 대통령은 1월 25일 청와대 직제개편안에 따라 신설된 통일외교안보정책실장에 송민순 외교통상부 차관 등 3개 직위에 대한 인사를 내정했습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 내용 들어보시겠습니다.
-
노무현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내외신 기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1월25일)은 지난 신년연설에서 다 말씀드리지 못했던 내용과, 그 이후 제기된 쟁점에 관해 간략히 말씀드리고 여러분의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4/4분기 성장률이 당초 예상을 크게 웃도는 5.2%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5% 안팎의 성장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성장이 ...
-
노무현 대통령, 임업인 대표 초청 오찬
노무현 대통령이 처음으로 임업인들을 초청해 청와대에서 오찬을 가졌습니다.
<취재기자 전화연결>
노무현 대통령이 임업인들과 오찬을 갖은 자리에서 우리나라가 조림에 성공한 나라지만 도시 생태도 복원하고 싶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24일 박흥수 농림부장관과 조연환 산림청장 등과 함께 임업인들과 오찬의 자리를 처음으로 가졌습니다.
노 대통령...
-
청와대, 인사청문회 조속 개최 촉구
과학기술부총리를 비롯해 5개 부처 장관과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가 정치권의 대립으로 미뤄지고 있는 가운데 마감기한인 30일이 다가오면서 청와대가 국회의 조속한 인사청문회 개최를 당부했습니다.
<취재기자 전화연결>
청와대가 국회에 조속한 인사 청문회의 개최를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이병완 비서실장 주재 일일상황점검회의...
-
청와대, 인사청문회 조속 개최 촉구
1월초 인사가 이뤄진 5개 부처 장관과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가 정치권의 대립으로 미뤄지고 있습니다.
마감기한인 30일이 다가오면서 청와대가 국회의 조속한 인사청문회 개최를 당부했습니다.
청와대가 국회에 조속한 인사 청문회의 개최 촉구했습니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이병완 비서실장 주재 일일상황점검회의에서 장관 내정자와 경찰청장 후보자에...
-
대통령 신년연설 특집 - 양극화 그 벽을 넘어서
-
S&P `한국 재정문제 걱정 안해`
노무현 대통령이 신년연설을 통해 양극화 해소를 위한 재정확충의 필요성을 제기했으나 국제 신용평가기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인 S&P는 한국의 재정적자 확대 가능성에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는다고 S&P의 한국 신용평가 담당 실무책임자가 밝혔습니다.
오가와 타카히라 S&P 한.일 신용평가담당 이사는 20일 열린 국제경영원 최고영자 월례 조찬회 강연에서 `다음...
-
일자리 창출·성장동력 확충으로 양극화 해소 - 국책연구원장 초청 토론회
노무현 대통령이 신년연설을 통해 화두로 제시한 양극화 해소 방안을 찾기 위해 국책연구원장들이 머리를 맞댔습니다.
한국경제의 전망과 과제 토론회에 참석한 이들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국책연구원장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심화되고 있는 양극화에 대해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오상봉 산업연구원장은 산업과 기업간 격차가 소득...
-
청와대 블로그,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창구
지난 16일 청와대 블로그가 개설됐습니다.
청와대 블로그가 의사소통의 새로운 장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네이버, 파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개설된 청와대 블로그, 대통령의 요즘 생각.
개설 5일 만에 하루평균 5400여명, 지금까지 총 8만 7천여 명이 방문했습니다.
노 대통령의 친필 메모와 플래시, 동영상 등 다양한 구성으로 국정 현안에 대...
-
부산 신항, ‘동북아 물류 허브’로
부산 신항이 19일 개장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부산신항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동북아 물류 허브로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취재기자 전화연결>
동북아 물류 중심기지로 나아가기 위한 기틀이 될 부산 신항이 19일 개장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부산 신항 컨테이너 부두에서 열린 개장식에 참석해 부산 신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