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모두발언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모두발언
지역 현장에서 코로나 방역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고 계신 시·도지사님들을 한 자리에서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지자체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이 K-방역의 성공과 어려운 민생경제를 이겨나가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시·도지사님들과 지자체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한국 예외적 선방···방역·경제 모두 성공"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하향 조정과 관련해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코로나를 방역의 통제 속에 둘 수 있다는 자신감에 근거한 것이라며, 방역과 경제 모두에서 '성공한 나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
-
'유명희 지원회의' 개최···"WTO 개혁할 적임자"
신경은 앵커>
세계무역기구, WTO 사무총장 '최종결선'에, 우리나라 유명희 본부장이 진출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이 유 본부장을 지원하기 위한 회의를, 직접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유 본부장이 WTO를 개혁할 '적임자'라며, 정상외교를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WTO 사무총장 최종 결선이 오는...
-
문 대통령, 내일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주재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 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에는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들이 참석해, 각 지역의 한국판 뉴딜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의가 한국판 뉴딜의 전국 확산을 위해 중앙과 지방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균형 뉴딜이 지역 특성에 맞게 안착할...
-
"한국 예외적 선방···방역·경제 모두 성공" [오늘의 브리핑]
신경은 앵커>
오늘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이 예외적으로 코로나19에 선방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의 브리핑, 함께 보시죠.
수석보좌관회의
"코로나19 방역 선방"
(장소: 청와대 여민관)
정부는 우리의 방역 역량을 믿고 지금까지의 방역 성과를 바탕으로 오늘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하였습니다.
전국적으...
-
"한국 예외적 선방···방역·경제 모두 성공"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하향 조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코로나를 방역의 통제 속에 둘 수 있다는 자신감에 근거한 것이라면서, 방역과 경제 모두에서 성공한 나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관...
-
문 대통령, 내일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주재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2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에는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들이 참석해 각 지역의 한국판 뉴딜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청와대는 이번 회의가 한국판 뉴딜의 전국 확산을 위해 중앙과 지방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균형 뉴딜이 지역 특성에 맞게 안착할 전략을 모...
-
문 대통령 주재 수보회의···거리두기 완화 메시지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합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하향 조정한 것을 언급하며, 방역에 협조해 준 국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겠다는 의지도 함께 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
靑, NSC 상임위···"전쟁방지 남북합의 지켜져야"
박천영 앵커>
청와대가 어제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북한 노동당 창건 75주년 열병식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상임위원들은 상호 무력 충돌과 전쟁을 방지하기 위해 남북 합의 사항들이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청와대는 어제(11일)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 회의를 ...
-
문 대통령 주재 수보회의···거리두기 완화 메시지
최대환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합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서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단계로 하향 조정한 것과 관련해 언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역에 협조해 준 국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코로나로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겠다는 정부의 의지도 함께 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