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12~17세 오미크론 대응 2가 백신 접종 시작
김용민 앵커>
12~17세 청소년 대상 2가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방역당국은 면역저하자나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 청소년의 접종 참여를 권고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현재 접종이 진행 중인 코로나19 2가 백신은 국내 우세종, BA.5 변이를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기존 백신보다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 생성...
-
청소년 고위험군 접종, 방역당국 권고 이유는? [뉴스의 맥]
김용민 앵커>
앞서 이혜진 기자 리포트에서 보신 것처럼 청소년 2가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관련 내용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이혜진 기자, 코로나19 청소년 신규 환자가 얼마나 많이 발생하고 있나요?
이혜진 기자>
네, 겨울 재유행이 시작된 지난 10월 중순부터 이들 청소년 신규 환자 발생률이 계속 늘고 있습니다.
청소년 ...
-
'K-클라우드' 육성···2030년 국산 AI 반도체 점유율 80%
윤세라 앵커>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반도체를 개발하고, 이를 데이터센터에 적용해, 국내 클라우드 경쟁력을 높이는 'K-클라우드 추진방안'이 나왔습니다.
2030년까지 국내 데이터센터 시장의 '국산 AI 반도체 점유율'을 80%까지 끌어올릴 계획인데요.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강아지 코에 휴대전화 카메라 렌즈를 갖다 대자 곧바로 ...
-
고향사랑기부제 1월부터 시행···'고향사랑e음' 시스템 구축
윤세라 앵커>
소멸 위기에 놓인 지방을 살리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가 내년 1월부터 시행됩니다.
정부는 제도의 시행에 맞춰, 기부자의 편의를 위한 종합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우리나라보다 고령화와 지역소멸 위기를 먼저 겪은 일본.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지방재정 확충을 지원하는 '고향 납세 제도...
-
전남 무안·함평 AI 집중 발생···예방적 살처분 범위 확대
윤세라 앵커>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중앙사고수습본부가 전남 무안과 함평 지역에 오는 24일까지 예방적 살처분 범위를 확대합니다.
중수본은 해당 지역에 대해 AI가 발생한 곳에서 반경 500m 내 모든 가금류를 살처분하고, 오리에서 발생할 경우 최대 2km 내 오리를 추가로 살처분하도록 했습니다.
중수본은 최근 AI 발생 위험이 높은 전남 나주와 영암에...
-
아이돌봄서비스 우선제공 대상 확대
-청소년 부모, 형제자매가 장애인인 아이의 경우 아이돌봄서비스 우선 제공-
윤세라 앵커>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여성가족부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아이돌봄서비스 우선제공 대상자가 청소년 부모, 형제자매가 장애인인 아이 등 돌봄 부담이 큰 가정으로 확대됩니다.
'아이돌봄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
-
정부가 개인의 직무능력정보 활용을 지원한다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국회 본회의 통과-
윤세라 앵커>
산업현장의 능력 중심 채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직무능력은행제'를 도입하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이 의결됐습니다. 그동안은 개인이 학습한 직무능력을 관리하고 인정하는 체계가 없어, 본인의 학습 이력을 취업 등에 활용하기 어려웠는데요.
직무능력은행제가 도입되면, 다양한 학습 이...
-
세종청사 옥상정원, 휴식과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진화
-12월 10일부터 12월 25일까지 매주 주말, 9~13동 구간 옥상정원 시범운영-
윤세라 앵커>
정부세종청사 9동~13동 구간 옥상정원이 휴식,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합니다!
행안부는 정부세종청사 9동~13동 구간 옥상정원을 새롭게 정비해 이달 10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주말 동안 시범 운영하고, 문제점 보완 후 내년 3월 이후 정식 운영한다고 ...
-
재해 피해 시 모든 농업정책자금에 상환 연기·이자 감면 금융지원 혜택 준다
-4개 농업정책자금에서 전체 54개로 확대-
윤세라 앵커>
앞으로 자연 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는, 모든 농업정책자금에 대해 상환 연기·이자 감면 등 간접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재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은 4개 농업정책자금에 대해서만 상환 연기·이자 감면 등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농어업재해대책법 개정' 등에 따라, 간접지원 대상이...
-
미 동아태차관보 방한···한미일 북핵수석대표 협의
임보라 앵커>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국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 방한해 북핵 문제를 포함한 한미 현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런 가운데 한미일 북핵수석대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연쇄 협의를 진행하는데요.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의 외교정책을 총괄하는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미국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