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자립준비청년 지원 강화···공공임대 우선 공급
최유선 앵커>
해마다 자립준비청년 2천400명이 사회로 나와 홀로서기를 시작하는데요.
정부가 이들 자립준비청년에게, 공공임대주택을 우선 공급하는 등, 경제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자립준비청년은 아동복지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살다가 보호가 종료돼 사회로 나오는 이들입니다.
정부가 이들 자립준비청년이...
-
꿀벌 집단 폐사 문제 심각···방제 교육·ICT 장비 보급 등 추진 [정책현장+]
김용민 앵커>
일상에 필요한 정책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올해 유례없이 많은 꿀벌이 폐사하면서 양봉농가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윤세라 앵커>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선 가운데, 원인을 두고는 해석이 갈리는데요.
꿀벌이 죽어가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김경호 기자가 양봉농가에 다녀왔습니다.
김경호 기자>
월동기를 맞아 벌통...
-
한-사우디, 에너지·건설 등 26개 계약·MOU 체결
송나영 앵커>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한국을 방문하면서 두 나라간 경제 협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열린 한-사우디 투자 포럼에서는 26개의 업무협약이 이뤄졌습니다.
임보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임보라 기자>
사우디아라비아는 원유 부국입니다.
확인된 원유 매장량만 전 세계의 17.2%로 사우디 전체 산업에서 석유 수출...
-
한 총리 "대북제재 이행 협조"···뉴질랜드 총리 "적극 지지"
송나영 앵커>
에이팩 정상회의 참석차 태국을 방문 중인 한덕수 국무총리가 첫 공식 일정으로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와 회담했습니다.
한 총리는 대북 제재 이행에 협조를 요청했고, 아던 총리는 적극 지지한다며 화답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에이펙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태국을 방문한 한덕수 국무총리가 첫 공...
-
중대본 "이태원 사고 피해복구계획 조만간 발표"
송나영 앵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이태원 사고 피해복구계획을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늘(18일) 국가안전관리시스템 개편 1차 회의를 열고 선제적 재난 대응 방향과 지역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원스톱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유가족과 부상자 민원 172건을 처...
-
추 부총리 "민관 서비스산업발전 TF구성···입법 추진"
송나영 앵커>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한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민관 합동 서비스산업발전 태스크포스를 이번 달 말까지 구성해 본격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서비스 산업 발전은 우리 경제체질 개선과 성장 잠재력을 끌어올리는데 반드시 필요한 구조개혁 과제"라고 설명한 뒤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입법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
-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 (22. 11. 18. 11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 (22. 11. 18. 11시)
박 향 /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단장
(장소: 정부세종청사 브리핑룸)
-
'연례행사' 된 가축전염병···탁상행정·컨트롤타워 부재? [정책 바로보기]
송나영 앵커>
최근 들어 조류 독감으로 알려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전파가 심상치 않습니다.
대유행으로 가는 거 아니냐는 우려가 커진 가운데 아프리카돼지열병까지 발생하고 있어 가축 방역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 일각에서 가축 감염병에 정부와 지자체의 엉성한 대응이 피해를 키우고 있다며 지적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방역정책과 이...
-
'청년 다수 고용 프랜차이즈' 근로감독 결과 발표
-청년 노동권 보호를 위해, 법 위반사항 시정지시와 함께 전반적인 노동환경 개선 지도 병행-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고용노동부가 청년층이 다수 근무하는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에 대한 근로감독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커피, 패스트푸드 등 3개 분야 6개 브랜드, 총 76개 매장을 대상으로 현장...
-
대심도 지하고속도로 안전 높인다
-12월 중 설계지침 개정···안전·쾌적한 지하고속도로 이용환경 조성-
임보라 기자>
국토교통부가 경인, 경부 고속도로 지하 40m 이상에 '지하고속도로 건설'을 앞두고, 다음달 중 강화된 안전 설계 기준을 마련합니다.
이번 기준 개정은 시속 100km 속도의 지하도로 건설 시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화재가 났을 때 대형 소방차량의 접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