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22년도 동물 찻길 사고 저감대책 수립
-사고 다발 상위 80구간 선정, 구간별 저감 시설 설치 계획-
윤세라 앵커>
다음으로 국토교통부 소식입니다.
해마다 많은 동물들이 '로드킬'로 인해 목숨을 잃는데요.
국토부가 동물 찻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사고 상위 80구간'을 새롭게 선정하고 '로드킬 저감대책'을 수립했습니다.
먼저, 고라니, 너구리 등 야생동물의 도로 침입 ...
-
거동불편 노인 찾아가는 재택의료의 도약 나선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실시를 위한 참여 지자체·의료기관 모집-
윤세라 앵커>
보건복지부 소식으로 가보겠습니다.
복지부가 거동이 불편한 '장기요양보험 수급자'를 위한 '장기요양 재택의료 센터 시범사업'에 참여할 지자체와 의료기관 20여 곳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범사업은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재가 장기요양 수급자'를 대...
-
기준금리 2.5%→3.0%···"물가 안정 위해 인상 이어갈 것“
김용민 앵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한번에 0.5%p 올리는 '빅스텝'을 단행했습니다.
이로써 10년만에 기준금리가 3%대에 진입하게 됐는데요.
윤세라 앵커>
높은 물가 오름세와 환율 상승 등을 고려한 조치입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2.5%에서 3%로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석 ...
-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북한 핵실험 단호히 대응"
김용민 앵커>
김건 한반도평화 교섭본부장은 외교부 청사에서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과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가졌습니다.
양측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해 한미일 3국간 안보협력이 긴밀히 이뤄지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북한의 핵실험 등 추가 도발 시 국제사회와 협력해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또 북한...
-
응급실 환자 '선 진료 후 검사'···병상 효율화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응급실을 찾는 환자는 진료에 앞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했는데요.
윤세라 앵커>
앞으로는 원칙적으로 우선 진료를 받고, '필요한 경우'에만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그동안 응급실 내원 환자는 의료진 판단에 따라 진료에 앞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응급실 내 감염 전파...
-
수능날 마스크 상시 착용해야···모든 전자기기 반입 금지
김용민 앵커>
다음달 17일 시행되는 수능에서 모든 수험생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전자기기는 반입이 금지됩니다.
교육부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3학년도 수능 부정행위 방지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다음달 17일 시행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해 교육부가 부정행위 방지대책을 발표했습니다....
-
교통난 심각 37곳 집중관리···광역버스 추가 투입
김용민 앵커>
정부가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대중교통 불편을 줄이기 위한 '광역교통 개선 추진방안'을 내놓았습니다.
교통난이 심각한 37곳을 집중 관리지구로 지정해 광역버스와 전세버스를 추가로 투입할 전망인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도심의 혼잡한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대중교통 중심의 지구별 광역교통 개선안이 나왔습니다....
-
위장전입·위장이혼까지···'부정청약 170건' 적발
김용민 앵커>
국토교통부가 주택 부정청약 170건을 적발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청약에 당첨되기 위해 위장전입, 위장이혼을 하거나 혼인신고를 미루고 이중청약을 한 사례도 있었는데요.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국토교통부가 주택청약, 공급실태를 점검한 결과 모두 170건의 공급질서 교란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
-
야생 조류서 고병원성 AI 확진···위기경보 '심각' 격상
윤세라 앵커>
충남 천안에서 포획한 '야생 조류'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검출됐습니다.
야생 조류에서 고병원성 AI가 검출된 건 지난 3월 이후 약 7개월 만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AI 위기경보 단계를 '주의'에서 '심각'으로 격상하고, 전국 가금농장에 방사 사육을 금지했습니다.
-
인기 한류 콘텐츠, 해외 판촉·실감 콘텐츠에 활용
윤세라 앵커>
세계에서 한류 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국내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한데요.
관련 상품의 홍보는 물론이고, 새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실감 콘텐츠 산업'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습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수출 견인 효과가 뚜렷한 한류 콘텐츠.
한류 콘텐츠를 1억 달러 수출할 때마다 소비재 수출도 덩달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