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일반 광역버스 디자인 변경···M버스 문양 조합
윤세라 앵커>
대도시권에서 운행하는 일반 광역버스에 대한 '관리 책임'이 지자체에서 국가 사업으로 전환되면서, 광역버스의 디자인이 바뀝니다.
국토부는 국민 선호도 조사와 버스업계와 지자체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 기존의 빨간색 광역버스에 M버스 물결무늬를 조합한 디자인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디자인은 지난달 이후 면허 발급되는 노선으로 ...
-
빅데이터 분석으로 노인 교통사고 줄인다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고위험지역 등 60곳 특별점검 실시-
윤세라 앵커>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행정안전부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감소추세지만,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는 선진국에 비해 높은 비율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행안부와 도로교통공단이 이에 대비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노인...
-
22년도 동물 찻길 사고 저감대책 수립
-사고 다발 상위 80구간 선정, 구간별 저감 시설 설치 계획-
윤세라 앵커>
다음으로 국토교통부 소식입니다.
해마다 많은 동물들이 '로드킬'로 인해 목숨을 잃는데요.
국토부가 동물 찻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사고 상위 80구간'을 새롭게 선정하고 '로드킬 저감대책'을 수립했습니다.
먼저, 고라니, 너구리 등 야생동물의 도로 침입 차단을 위...
-
거동불편 노인 찾아가는 재택의료의 도약 나선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실시를 위한 참여 지자체·의료기관 모집-
윤세라 앵커>
보건복지부 소식으로 가보겠습니다.
복지부가 거동이 불편한 '장기요양보험 수급자'를 위한 '장기요양 재택의료 센터 시범사업'에 참여할 지자체와 의료기관 20여 곳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범사업은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재가 장기요양 수급자'를 대상으로,...
-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북한 핵실험 단호히 대응"
임보라 앵커>
김건 한반도 평화교섭 본부장은 외교부 청사에서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과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가졌습니다.
양측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해 한미일 3국간 안보협력이 긴밀히 이뤄지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북한의 핵실험 등 추가 도발시 국제사회와 협력해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또 북한...
-
교통난 심각 37곳 집중관리···광역버스 추가 투입
임보라 앵커>
정부가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대중교통 불편을 줄이기 위한 '광역교통 개선 추진방안'을 내놓았습니다.
교통난이 심각한 37곳을 집중 관리지구로 지정해 광역버스와 전세버스를 추가로 투입할 전망인데요.
보도에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도심의 혼잡한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대중교통 중심의 지구별 광역교통 개선안이 나왔습니다....
-
응급실 환자 '선 진료 후 검사'···병상 효율화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응급실을 찾는 환자는 진료에 앞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했는데요.
앞으로는 원칙적으로 우선 진료를 받고 필요한 경우에만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그동안 응급실 내원 환자는 의료진 판단에 따라 진료에 앞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응급실 내 감염 전파를 막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
위장전입·위장이혼까지···'부정청약 170건' 적발
임보라 앵커>
국토교통부가 주택 부정청약 170건을 적발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청약에 당첨되기 위해 위장전입, 위장이혼을 하거나 혼인신고를 미루고 이중청약을 한 사례도 있었는데요.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국토교통부가 주택청약, 공급실태를 점검한 결과 모두 170건의 공급질서 교란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점...
-
기초학력 미달 학생 줄인다···학업성취도 평가 확대
최유선 앵커>
정부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학업성취도 평가를 확대합니다.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지원하는 두드림학교도 모든 학교에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기초학력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 비율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표집평가로 전환된 2017년 이후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이 가장 ...
-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북한 핵실험 단호히 대응"
최유선 앵커>
김건 한반도평화교섭 본부장은 외교부 청사에서 후나코시 다케히로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과 한일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가졌습니다.
양측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해 한미일 3국간 안보협력이 긴밀히 이뤄지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북한의 핵실험 등 추가 도발시 국제사회와 협력해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또 북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