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냉전구조 해체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토론회
-
정동영 장관, 조찬강연과 남북관계
제5차 1단계 6자회담에 이어서, 2단계 회담 재개와 관련 중국과 협의하기위해, 송민수 차관보가 오늘 베이징으로 떠났습니다.
이번 베이징 방문은 6자회담 2단계 회의 재개 문제와 북 핵 협상의 실질적인 진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섭니다.
이에 대해 송민수 차관보는 인천국제공항에서 베이징으로 떠나기에 앞서,북의 금융제재 문제는 6자회담과 관련된 사안이아니라...
-
통일부 정례브리핑 - 개성공단 통신료 크게 내려
통일부가 평화경제론에 입각해 추진해 온 통일 정책이 그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하반기동안 이뤄진 사업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보도합니다.
지난 29일 개성공단 통신사업자인 한국통신과 북측이 합의함에 따라 연내 직접 통신이 실시될 것이라고 이봉조 통일부 차관은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지난 달 16일 美상무부로부터 통신장비 반출에 대한 라이센스를 취득한 데...
-
평양 326전선공장의 생산성과 등
평양 326전선공장의 생산성과 등
-
통일부 편
우리 민족의 오랜 숙원인 통일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대통령 20분과 정동영 장관과 함께 통일부의 업무보고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또 하나의 만남 이산가족 화상상봉 등
-
통일부 장관, “평화경제론은 평화-경제 선순환”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한반도는 2020년까지 사람과 물자, 돈이 자유롭게 왕래하거나 투자될 수 있는 남북경제공동체를 이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장관은 11월 28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주한외교단 초청 오찬에서 `한반도 평화경제론`이라는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평화경제론을 평화증진과 경제번영의 선순환이라고 규정한 뒤 ...
-
I LOVE UNIKOREA
통일부와 게임 포털 업체가 온라인 게임을 이용해 청소년들에게 통일 분위기를 전하기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젊은층을 겨냥한 정부의 통일의식 확산 프로그램.
최근 PC방과 개인 컴퓨터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카트라이더`, 이 게임의 온라인 회원은 모두 천5백만 명으로 집계되고 있는 가운데 주 이용 층의 80%는 10대를 포함한 청소년...
-
금강산관광, 내달부터 온라인 예약가능
현대아산이 금강산 관광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음달 1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갑니다.
온라인 예약 시스템은 연중 24시간 원하는 시간에 예약이 가능하고,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일정, 숙박장소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결제도 가능합니다.
현대아산은 그동안 금강산 관광 연령층이 중·장년층임을 감안해 대리점을 통한 영업에 주력해 왔지만 ...
-
문학과 남북 동질성 회복
- 통일문학의 선구자 이호철 소설가
- 북한 이탈주민후원회 김일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