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현정은 회장 “북측과 신뢰 재확인”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10일 `북측 리종혁 조선 아시아 태평양 평화위원회 부위원장과 만나 그간의 오해를 풀고 서로의 신뢰를 재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현 회장은 10일 개성에서 리 부위원장과 면담한 뒤 경기도 파주 도라산 출입국사무소를 통해 귀환하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함께했던 관계자는 `대부분 김윤규 전 부회장 문제 등 그간의 상황에 대해 이야...
-
6자회담 개막과 전망 분석
통일부는 11월 10일 오전 정례브리핑을 갖고, 대북관계 개선을 위한 앞으로의 개선방향을 설명했습니다.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방안 추진내용과 경제협력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12차례에 걸쳐 진행된 남북 이산가족 상봉으로 모두 만천790여명이 가족을 찾았습니다.
상봉신청을 통해 생사가 확인된 이산가족은 모두 2만6천6백여명.
이달 24...
-
회담 이틀째, 6개국 이행방안 구상 밝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제 5차 6자 회담 이틀째인 11월10일, 참가국들은 전체 회의와 양자 협의를 갖고, 9·19 공동 성명의 이행 계획에 대한 구상을 본격적으로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일 회의에서 참가국들은 10일 오전 회담장인 댜오위타이에서 전체 회의를 열고 이행 계획의 세부 원칙과 절차 등에 대한 의견 절충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
-
北 적십자 대표단, 10일 서울 도착
11월10일부터 18일까지 서울에서 개막되는 제15차 국제 적십자사연맹과 국제적신월사연맹 RCS 총회에 참가할 북한의 조선적십자회 대표단이 10일 서울에 도착합니다.
대한적십자사는 북한측 대표단이 10일 오후 2시50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한 적십자사 관계자는 `북적 대표단은 19일까지 국내에 머물게 되며 구체적인 체류 일정은 ...
-
코리아 인 월드
<中언론 `비관도 낙관도 금물`>
11월9일 개막한 제 5차 6자회담에 대해 지나친 비관도 낙관도 하지 말고 평상심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중국청년보가 9일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논평을 통해 `이번 6자회담에 대한 세계의 관심은 낮아졌지만 회담이 안고 있는 어려움은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면서 이렇게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5차 회담이 과거와 달리 당초 예정...
-
남북경제협력협의사무소 개소 등
북한의 오늘-남북경제협력협의사무소 개소, 제1차 평양 가을철 국제상품전람회
북한생활건강-가정에서의 어린이 시력관찰
북한문화이야기-불소, 뿌리약초의 채취적기
-
6자회담 개막과 전망 분석
남북한과 미국,중국, 러시아, 일본 등이 참여하는 제 5차 6자회담이 베이징 댜오위타이에서 공식 개막됐습니다.
분야별 전문가 그룹 구성을 통한 `북핵 문제 해결`이 이번 6자회담의 주요골자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와 중국,미국과 중국의 양자협의가 개막 직전까지 이뤄진 가운데 이날 오전 10시를 조금 넘긴 시간 개막식이 진행됐습니다.
중국 수석대표인...
-
남북 체육단일팀 합의, 의미와 전망은?
<김정행 대한체육회 부회장>
요즘 같은 때는 비가 한번 내리고 나면, 겨울이 훌쩍 다가옵니다.
그런데 마카오에서 날아온 소식이 우리들 마음을 훈훈하게 해줍니다.
남북한이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합니다.
남북체육교류가 시작된 이후 42년 만에 이루어진 남북단일팀 구성 합의의 의미, 단일팀 ...
-
“개방과 보호, 위기의 농업 60년”
-
제5차 6자회담 9일 오전 개막
남북한을 비롯한 6개 참가국은 11월9일 베이징 댜오위타이에서 9월 19일 채택한 공동성명의 이행방안을 놓고 본격적인 협상에 들어갑니다.
6개국 대표단은 9일 개막식에 이어 의장국인 중국의 우다웨이 외교부 부부장의 진행으로 전체회의를 열어 이번 회담의 운영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우다웨이 부부장은 이번 회담을 5차 1단계회담으로 규정하고 사흘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