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문희상 의장, 2차 남북정상회담 조속개최 촉구
열린우리당 문희상 의장은 13일 `남북 정상이 만나서 7천만 겨레의 공존공영을 위한 대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조속한 남북 정상회담 개최를 북한 측에 제의했습니다.
문 의장은 13일 정기국회 원내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북측은 하루라도 빨리 2차 남북정상회담에 나서야 한다`면서 `한반도에 평화체제를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시기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만나야 ...
-
11차 남북경협추진위, 사전에 의제 협의해 교환
제 11차 남북경제협력추진위원회를 앞두고 남북이 사상 처음으로 사전에 의제를 협의해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합의를 계기로 남북 관계 회담에서 새로운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북 회담 사상 처음으로 25일 개성에서 열리는 제 11차 남북경제협력추진위원회를 앞두고 남북이 사전에 의제를 협의해 교환하는데 합의했습니다.
이봉조 통일부 차관은 ...
-
2차 남북정상회담 조속한 개최 북측에 촉구
열린우리당 문희상 의장은 13일 국회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갖고 2차 남북 정상회담의 조속한 개최를 북측에 촉구했습니다.
문희상 의장은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 체제를 뿌리 내리기 위해 시기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남북 정상이 조속히 만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문 의장은 망국적인 지역 구도를 깰 수 있는 선거제도 개혁을 서둘러야 한다며 여.야 ...
-
국가산업 미술전람회 등
국가산업 미술전람회,대안친선 유리 공장 용래로 ? 연료 투입, 고무마의 영양가,평야의 역사 유적, 전나무 잎무의 독[빗살무늬토기]
-
개성공단 2단계 개발 가속화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향후 개성공단 2단계 개발을 가속화하고 제2, 제3의 개성공단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12일 서울 삼청동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개성공단 입주 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개성공단 1단계 부지 조성 공사를 앞당겨 끝내고, 2단계 공사를 1단계와 병행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기업 대표들은 이 자리에서 북측...
-
이봉조 차관 현대-북 7대사업 합의 유효
이봉조 통일부 차관은 `북한이 합의한 7대 사업 독점권 효력은 여전히 유효하다`며 `정부도 이런 당사자간 합의를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차관은 12일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고 사업자 간 합의인 만큼 정부나 국민을 귀속하는 것은 아니라며 `구체적인 상황이 발생하면 사업자간 합의를 존중하면서 국익과 관련된 당사자의 이익이...
-
힐 “평양 방문여부 결정된 바 없다”
북핵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1일, 자신의 평양 방문 여부와 관련해 `아무 것도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습니다.
힐 차관보는 이날 저녁 맨해튼 아시아 소사이어티에서 열린 포럼에서 강연을 한 뒤 `6자회담이 성공하기를 바라는 한국인들의 마음은 잘 알지만 평양 방문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
-
코리아 인 월드
<`한국, 조류독감 대처준비 잘돼 있어`>
한국은 조류독감이 창궐할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정밀 모의실험을 하는 등 준비가 잘 돼 있는 나라라고 뉴욕타임스가 현지시간으로 9일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아시아에서 조류독감이 번지는 기저에는 가난한 나라들의 예산이 부족한데 큰 원인이 있다는 분석기사에서 세계보건기구, WHO 리처드 브라...
-
한반도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 평화체제 등
한반도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 평화체제 등
-
코리아 인 월드
<中 언론, “공중 도덕 한국인에게 배워라”>
이달초 중국 신장 우루무치 단체관광에 나선 한국인들의 선행이 중국 주요 언론에 대서 특필됐습니다.
베이징에서 발행되는 신경보는 한국인 단체관광객 80여 명이 지난 2일 우루무치시 난산 유원지에서 약 1㎞ 둘레에 버려진 쓰레기를 20여분간 주워 쓰레기장으로 옮겼다고 보도했습니다.
관영 신화통신도 `한국 여행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