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식약처, 산모·노인·장애인 이용 급식시설 위생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산모와 노인, 장애인, 아동이 이용하는 급식시설에 대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위생점검을 실시합니다.
점검 대상은 전국에 있는 산후조리원 617곳, 노인요양시설 2천933곳, 장애인 복지시설 626곳, 아동복지시설 281곳 등 총 4천457개 시설입니다.
주요 점검사항은 부패·변질 원료 사용,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조리실 ...
-
2017년 식·의약품 이렇게 달라집니다 [경제인사이드]
새해를 맞아 국민 생활과 밀접한 식품·의약품 분야의 다양한 제도들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올해 추진될 식·의약품 분야 주요 정책,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획조정관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오늘부터 '설 제수·선물용품' 집중 점검
앵커>
설 명절을 20여일 앞두고 정부가 오늘부터 제수, 선물 용품을 집중 점검합니다.
적발되면 행정처분과 함께 형사 고발까지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곽동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설 명절을 앞두고 식품의약품안전처,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와 전국 17개 시도가 합동으로 범부처 불량식품근절추진단을 운영합니다.
불량식품근절추진단은 오...
-
백신 유엔수출 때 WHO 실사 면제…인증까지 6개월 단축
유엔에 국산 백신을 납품할 때 세계보건기구의 현장 실사를 받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협약이 체결됐습니다.
식품 의약품 안전처는 WHO와 이런 내용을 담은 '업무협력, 보안약정'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식약처가 조사 보고서를 WHO에 제공하는 것으로 실사를 대체할 수 게 돼 안정성과 유효성 등을 평가받기위한 PQ 인증 시일도 여섯 ...
-
식약처, 성탄절 케이크 제조·판매업체 위생점검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성탄절을 앞두고 케이크를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업체를 집중 점검합니다.
식약처는 전국 케이크 제조업체와 판매업체 천5백여 곳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점검항목은 무등록 엽업, 제조 연월일 또는 유통기한 변조행위, 허용 외 식품첨가물 사용 등입니다.
-
겨울철 독감·식중독 주의…"개인 위생 철저"
앵커>
겨울철이면, 독감 등 바이러스 질환이 유행하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환자가 크게 늘어나는만큼, 이제부터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질환 예방법을 곽동화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매년 겨울이면 독감에 걸려 병원을 찾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어납니다.
지난 2014년에는 84만 명 가량이, 지난해에는 약 85만명이 독감으로 병원에 내원...
-
무서운 독이 친환경 백신으로!
무서운 독이 친환경 백신으로!
-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대책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대책
-
녹내장, 바르게 알고 바르게 치료하자 [정책공감]
어르신들의 대표적 안과질환인 녹내장.
녹내장은 시신경이 손상돼 시야가 점점 좁아져 결국 실명에 이르게 되는 심각한 안과 질환인데요.
그만큼 올바른 치료법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약처가 이번에 녹내장의 치료제의 올바른 사용 매뉴얼을 발간했는데요.
이선희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심사부장 모시고 내 눈 건강을 위협하는 안과질환, 녹내장의 ...
-
다이어트·성기능 제품 해외직구 '주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해외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판매중인 다이어트와 성기능 제품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식약처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되는 다이어트 효과, 성기능 개선, 근육 강화 표방 제품 1천 215개를 검사한 결과 128개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적발된 제품에서 동물용 의약품으로 사용되는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