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정부청사 '태극문양' 새 정부기 게양식 개최
앵커>
전국 정부청사에 태극기와 함께 펄럭이던 무궁화 정부기가 67년 만에 내려졌습니다.
앞으로 그 자리에는 태극문양으로 바뀐 새 정부기가 더 힘차게 펄럭이게 되는데요.
오늘 전국 주요 정부청사에서는 새로운 정부기의 게양식이 일제히 열렸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녹취 > '힘차게 휘날리는 정부기를 큰 박수로 축하해주시기 바랍...
-
한 번에, 한 곳에서 정부3.0 맞춤형 서비스 [집중분석]
남MC
오는 31일부터 전국적으로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가 시행됩니다.
정부는 이외에도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행정자치부 김성렬 차관, 나오셨습니다.
-
지금 대한민국은 안전 점검 중 2016 국가안전대진단 [집중 인터뷰]
MC>
네, 서울스튜디오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최근 국민안전처는 생활 속 위험요소들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국민안전처 이성호 차관과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규제 프리존 특별법…'지역 특화발전' 모델
앵커>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지역별 전략산업을 선정하고, 관련 규제를 풀어주는 '규제프리존 특별법'이 국회에 제출됐습니다.
주요 내용을, 신국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사내용]
특정 지역에 규제를 과감하게 풀고, 재정, 금융, 세재, 인력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자유로운 기업 활동이 보장되는 규제 프리존.
정부가 우리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내놓은 지...
-
한미, 재난안전·대테러 공조 강화
앵커>
파리에 이어 벨기에까지 불특정 다수를 향한 테러가 감행되면서 테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인데요.
한미 양국의 재난관리총괄 기관장이 만나 재난과 테러 등 국민안전 위협요인에 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벨기에 테러 사건 등 국제테러단체의 위협으로 전세계적으로 국민안전에 대한 불안감...
-
정리·수납 맡겨주세요…찾아가는 '콩알봉사단'
앵커>봄이 되면 옷가지나 집안정리 등 신경쓸게 많은데, 홀로 살거나 몸이 불편한 분들은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이런 분들의 집을 찾아가서 정리수납을 해주는 '콩알봉사단'이 있습니다. 박혜란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사내용] 대전시 대덕구 범동의 한 주택. 조끼 차림의 콩알 봉사단이 4명이 찾았습니다. 아빠와 아이가 셋이 살고 있는 가정입니다. ...
-
'공짜 식사'하면 최고 50배 과태료
앵커>
다음달 13일에는,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이 실시됩니다.
선거철이면, 후보자 뿐아니라 유권자들도 유의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최영은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사내용]
20대 국회의원 후보자가 정식 후보자 등록을 마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후보자의 재산과 병역, 범죄 사실 등이 공개됩니다.
이후 오는 31일부터 선거...
-
정리·수납 맡겨주세요…찾아가는 '콩알봉사단'
앵커>
봄이 되면 옷가지나 집안정리 등 신경쓸게 많은데, 홀로 살거나 몸이 불편한 분들은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이런 분들의 집을 찾아가서 정리수납을 해주는 '콩알봉사단'이 있습니다.
박혜란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사내용]
대전시 대덕구 범동의 한 주택.
조끼 차림의 콩알 봉사단이 4명이 찾았습니다.
아빠와 아이가 셋이 살고 있는...
-
목줄 없이 자유롭게…반려견 놀이터 등장
앵커>봄 나들이 철을 맞아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신나게 뛰어놀다 올 수 있는 놀이터가 속속 문을 열고 있다고 합니다. 한영학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반려견들이 목줄을 착용하지 않은 채 이리저리 자유롭게 뛰어다닙니다. 실내에서 지내던 반려견들이 모처럼 친구들을 만나 봄기운을 즐깁니다. 놀이터를 찾은 ...
-
캣맘·수의사, 길고양이 중성화 나섰다
앵커>날로 증가하는 주택가 길고양이로 주민들의 민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서울시가 길고양를 줄이기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중성화 사업에 나섰습니다. 김용규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주택가 여기저기에 고양이가 쉽게 눈에 띕니다. 점점 늘어나는 길고양이는 도심의 골칫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 길고양이는 매년 30%가량 늘어 지난해 말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