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시청자 의견

KTV 는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 상업적 게시물, 시청 소감과 관계없는 내용 등은 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시청소감의 내용들에 대한 답변은 등재되지 않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시청자 소감 작성 및 댓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KTV 아나운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작성자 : 운영관리과(ktv**)
조회 : 1498
등록일 : 2010.08.30 18:17
안녕하십니까?
한국정책방송원 운영관리과입니다.

한국정책방송(KTV)의 역할을 이해하시고 좋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시하신 의견은 "정책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KTV 현직 아나운서들이 사교육의 핵심인 학원(학생대상 스피치 학원)에서 강의를 하는 것은 잘못이다"라는 지적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해당학원 강사진 중 'KTV 현직 아나운서'로 소개되어 있는 분들 중 일부는 경인방송, 부산MBC 등 국내방송사에서 경력을 쌓고 현재는 한국정책방송(KTV)에서 정규 직원이 아닌 "프리랜서"신분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아나운서들 입니다.
(1명은 KTV에 출연하나 KTV와 계약한 아나운서는 아니며, 1명은 계약이 해지된 아나운서임)

그러나 KTV와 계약을 맺고 정책홍보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아나운서 신분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동인들의 행위는 매우 부적절한 행위라고 판단되므로, 사교육 학원 홍보에 KTV를 이용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유사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