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영토 세계 3위···소비자 이익 확대
세계 최대 경제대국인 미국과의 FTA가 내일 새벽 0시를 기해 공식 발효됩니다.
한미FTA 발효로 우리나라의 경제영토는 세계 3위로 넓어지고,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대폭 확대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지난해 7월 유럽연합에 이어 미국과의 FTA가 발효됨에 따라, 우리나라는 거대 경제권 두 곳과 FTA를 발효한 아시아 최초의 나라가 됩니다...
방송일자 : 2012.03.14
-
농어업 피해 최소화, 경쟁력 강화 지원
<!--StartFragment-->한미FTA로 피해가 예상되는 대표적인 분야가 바로 농어업인데요.
정부는 피해 최소화를 위한 보완대책을 철저히 추진하는 한편, FTA를 우리 농어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여정숙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미FTA가 발효되면 우리 농산물 636개 품목의 관세가 즉시 철폐됩니다.
철폐 대상은 커피...
방송일자 : 2012.03.14
-
국방부 "제주 해군기지 절차, 문제없어"
제주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해, 반대측에서는 현재 여러가지 절차상 문제점을 주장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국방부가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제주 해군기지 반대측이 문제삼고 있는 것은 크게 네가지.
입지선정과 공사진행, 환경과 문화재 조사에 절차적 하자가 있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우선,...
방송일자 : 2012.03.14
-
초중고생 17만명 "최근 1년간 학교폭력 경험"
한국교육개발원이 최근 전국 초중고등학생 558만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해 중간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무려 17만명이 최근 1년 이내에 학교폭력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은지 기자입니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139만 명 가운데 12.3%인 17만 명이 최근 1년 안에 학교 폭력을 경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학교폭력 실태...
방송일자 : 2012.03.14
-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 미래 지키는 것"
이명박 대통령은 학생들을 학교폭력으로 지키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경기도 용인에서 열린 경찰대 28기 졸업식에서,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경찰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안전한 나라, 대한민국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기치라면서 학교폭력을 근절하겠다고 약속했고, 이를 철저히 시행해 나...
방송일자 : 2012.03.14
-
반 총장 "서울 핵안보회의서 북핵 논의 기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오는 26∼27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핵안보 정상회의에서 북한 핵문제에 대한 협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반 총장은 현지시간으로 어제 유엔본부 집무실에서 가진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핵안보 정상회의는 특정 국가의 비확산 문제를 다루는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북핵 문제는 정식 의제로 상정되어 있지 않다"면...
방송일자 : 2012.03.14
-
핵안보회의 대비 우편물 점검 강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앞두고 우편물 안전 검색이 대폭 강화됩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우편테러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내일부터 핵안보정상회의 폐막 이튿날인 28일까지 비상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전국 우체국에서 접수한 수상한 우편물은 금속탐지기로 검색하고, 추가 검색이 필요하면 집중국에서 엑스레이 투시기로 정밀 검색할 방침입니다...
방송일자 : 2012.03.14
-
홍석우 장관 "원전사고 관계자 엄중 문책"
지식경제부는 고리원전 1호기 사고와 관련해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조사가 마무리되면 관계자 엄중 문책을 포함한 제반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석우 지경부 장관은 현재 원자력안전위에서 조사에 착수한 만큼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홍 장관은 당시 외부전원이 계속 살아있었고 또 다른 대체 비상디젤발전기가 가동 가능했기 때문...
방송일자 : 2012.03.14
-
서울 노원구, 자살률 1위 불명예 벗다
고독과 빈곤, 우울증으로 고생하는 홀몸 노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방문상담 활동을 통해 전국 노인 자살률 1위의 불명예를 벗어난 자치구가 있어 화제입니다.
바로 서울 노원구의 사롄데요.
보도에 이재흔 KTV 캠퍼스 기자입니다.
이곳은 노원구 월계동에 위치한 소만순 할머니의 집.
일찍이 혼자가 된 할머니에게 텔레비전은 유일한 벗입니다.
자식 둘을 먼...
방송일자 : 2012.03.14
-
김치 체험 관광 부천으로 오세요
외국인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볼 수있는 김치체험관이 부천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정윤정 KTV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부천시 영상문화단지 공방거리에 위치한 '부천 김치체험관'이 문을 여는 날입니다.
이 날 개관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과 주한외교사절단 25명 등 150명이 참석했습니다.
개관식에 이어 불가리아 ,폴란드 등...
방송일자 : 2012.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