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새해 첫 증시가 1월2일 10시에 개장됐습니다.
지난해 사상최고치를 연일 갱신한 주식시장이 올해에도 그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새해 첫 주식시장이 지난 연말 상승 분위기를 이어가며 힘차게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과 부산에서 화상을 통해 동시 진행된 이번 개장식에는 한덕수 경제부총리와 양천식 금융감독위원회 부위원장 등 정부측 인사와 증권.선물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새해 증시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특히 증권선물거래소 측은 올해 안에 상장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단계적 IT통합을 통해 세계 최첨단의 시스템 인프라를 갖춘 저비용 고효율 시장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전문가들도 주가가 올해에도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 갈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았습니다.

기업가치가 아직도 낮게 평가되고 있고 실물경제지표가 여러 면에서 좋아질 것으로 나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한 해 증시는 주가상승의 단순측면이 아닌 시장이 상승에 차분하게 대응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 시장의 신뢰가 높아졌다며 올 한해 증시에 대해 대체로 낙관하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2006년을 여는 주식시장이 개장됐습니다.

이번 주 주가는 작년의 상승세를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4분기 기업 실적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그 기대감은 더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