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명박 대통령, '국회 빨리 열려야'

이명박 대통령이 불교계와 기독교계에 이어 9일은 천주교 지도자들을 만나 현 정국에 대한 의견을 들었는데요, 이명박 대통령 은 이 자리에서 민생관련법안 처리나 국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국회가 빨리 열려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정국 수습방안을 찾기위한 의견 수렴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불교계,기독교계에 이어 9일 정진석 추기경 등 천주교 지도자들과 오찬을 함께 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공전하고 있는 18대 국회의 개원을 촉구했습니다.

정진석 주교는 현 상황과 관련해 국민여론에 조금 더 귀를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고, 이에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 정서를 충분히 헤아리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그 동안 인선 과정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도덕적 기준을 소홀히 한 측면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이에 앞서 지난 7일 기독교계 지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는데요, 이명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과 관련해 ‘사실상의 재협상과 마찬가지의 노력을 하고 있다.’ 면서 ‘미국측과 다양한 외교채널로 재협상에 준하는 협의를 하고 있다’ 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건강이 우선으로, 국민이 우려하는 월령 30개월 이상 쇠고기가 수입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