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6. 4. 25. 17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6. 4. 25. 17시)

등록일 : 2016.04.25

1> 교육부 장관 "국정교과서 '편찬 기준' 7월 공개 검토"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는 7월쯤 국정역사교과서의 원고 본이 나올 때, 편찬기준을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총리는 오늘 국정교과서 편찬작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2> 유일호 "구조조정, 채권단·기업 노력이 우선"

유일호 경제부총리는 기업 구조조정에 대해, 채권단과 기업의 조치와 노력이 우선이고, 정부는 구조조정이 잘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오늘 기획재정부 확대 간부 회의에서 기업 구조조정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추진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3> 지난해 하루 평균 카드 이용액 2조 원 돌파

지난해 카드 사용액이 처음으로 하루 평균 2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한국은행 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의 이용액은 하루 평균 2조 53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7.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4> "카타르 北 노동자, 현지 경찰서로 탈출"

지난달 중동 카타르 도하에서 일하던 북한 건설 노동자 두 명이 현지 경찰서로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중동 소식통에 따르면, 탈출한 노동자들은 2년 넘게 일했지만 평양에 상납하느라 벌어놓은 돈이 한 푼도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