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내일 언론사 국장단 간담회…민의 청취·국정협조 당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내일 언론사 국장단 간담회…민의 청취·국정협조 당부

등록일 : 2016.04.25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26일) 언론사 편집.보도 국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민의를 듣고, 국정 협조를 당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3년 만에 언론사 국장단을 만납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2013년 4월 취임 후 처음으로 언론사 국장단을 초청해 국정 협력을 당부한 바 있습니다.
녹취>박근혜 대통령(편집·보도국장 간담회, 2013년 4월24일)
"정부 정책이라든가 정부 정책의 방향에 대해서도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아주 큰영향을 갖고 있는 것이 언론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간담회에서 안보와 경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국정 협조를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4대 구조개혁 등 핵심 개혁과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북한의 추가도발 위협에 국민적 단합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박 대통령은 민의 청취에도 공을 들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박대통령은 지난 18일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총선 후 첫 메시지로 민의를 겸허히 받들겠다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박 대통령은 모두발언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행사에 대해 총선 후 민심을 듣고, 언론을 통해 국민과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