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황 권한대행 "직장어린이집 노사 모두 행복"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황 권한대행 "직장어린이집 노사 모두 행복"

등록일 : 2017.01.20

앵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오늘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방문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직장어린이집은 노사 모두를 위한 시설이라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을 더욱 확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경기도 파주의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찾았습니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운영상의 어려움이나 정부의 역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저출산의 원인으로 육아에 대한 부담을 꼽으면서 해결 방안으로 직장어린이집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SYNC>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특별히 직장어린이집은 근로자들의 행복과 기업의 생산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노사 모두를 위한 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은 단독 운영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이 함께 설립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황 권한대행은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직장 어린이집을 설치하는 경우 우대 지원해 더욱 많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기업에 대해서는 직장 어린이집을 설치해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일호 경제부총리도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늘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시장 곳곳을 들러 온누리 상품권으로 상품을 구입하고, 경기와 물가를 점검했습니다.
상인회와의 간담회 자리에선 전통시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SYNC> 유일호 / 경제부총리
"전통시장 지원 예산을 저희가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으로 제가 직접 지불했습니다만 온누리 상품권 발행규모를 확대했습니다."
최근 발생한 전통시장 화재를 언급하며 시설관리에 대한 예산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전통시장이 내수 회복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상인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고, 애로사항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